크래프톤, '팰월드 모바일' 개발에 착수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크래프톤이 일본 포켓페어의 '팰월드' IP를 활용한 '팰월드 모바일' 개발에 나선다.
최근 크래프톤은 사내 '펍지 스튜디오' 구인공고를 통해 '팰월드 모바일' 개발자를 모집했다. 공고에서 크래프톤은 "원작의 방대한 오픈월드와 생존, 제작 시스템, 다양한 '팰(pal)'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유지하면서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플레이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라고 소개했다.
현재 '팰월드 모바일' 개발자 모집 공고는 'New Project'(새로운 프로젝트)로 변경된 상태다.
크래프톤은 이른바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Scale-up the Creative)' 전략 중 하나로 글로벌에서 인기 있는 IP를 확보, 개발사 및 퍼블리셔로서 몸집을 키우고 있다.
'팰월드' IP 홀더인 포켓페어는 최근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 애니플렉스와 손을 잡고 조인트 벤처(JV) 주식회사 팰월드 엔터테인먼트 설립에 합의했다. JV는 게임을 제외한 팰월드의 모든 글로벌 라이선스 사업을 전개한다. IP의 모바일 게임 버전은 크래프톤이 맡은 것으로 보인다.
앞서 크래프톤은 '팰월드' 출시 전 개발 단계에서 투자를 적극적으로 검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만, 검토 단계에서 흥행 여부에 대한 불확실성 등 여러 이유로 투자 집행은 이뤄지지 않았다.
그러나 '팰월드'는 포켓몬스터 유사성 논란에도 불구하고 얼리 엑세스 출시 보름도 되지 않아 1,900만 이용자를 모았다. 같은 단계에서 '팰월드'와 계약을 맺은 엑스박스는 게임패스 덕으로 웃음을 지었고, 크래프톤은 아쉬움을 삼켰다.
한편, '팰월드'는 일본 게임사 포켓페어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게임이다. 오픈월드 생존 크래프팅 요소에 기존 포켓몬스터를 연상케 하는 귀여운 '팰'이 특징이다. 유저는 다양한 특색을 지닌 100종 이상의 '팰'을 포획, 생존의 동반자로서 여러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나혼렙' 첫 국가권력급 유저, 화련 길드 '광광' [1] | 이두현,이동현 (desk@inven.co.kr) | 10-05 |
▶ [리뷰] '증오의 그릇'은 얼마나 깊을까? [28] | 정재훈 (Laffa@inven.co.kr) | 10-05 |
▶ [인터뷰] 디아블로4 확장팩, 룬어와 용병의 도입 배경 [17] | 이찬양,정재훈 (desk@inven.co.kr) | 10-05 |
▶ [뉴스] 쓰론 앤 리버티, 글로벌에서 '비상'할까? [19] | 윤홍만 (Nowl@inven.co.kr) | 10-04 |
▶ [인터뷰] 팀 타파스의 매력을 듬뿍 담은 신작, '마녀의 정원' [5] | 양영석 (Lavii@inven.co.kr) | 10-04 |
▶ [뉴스] 게임국감, 김성회 유튜버와 김창한 대표 국회 출석 [8] | 이두현 (Biit@inven.co.kr) | 10-04 |
▶ [뉴스] '카잔' 11일 TCBT 시작, 주목할 부분은? [1] | 김규만 (Frann@inven.co.kr) | 10-04 |
▶ [프리뷰]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 보여준 DNF 유니버스의 미래 [10] | 서동용 (Lubic@inven.co.kr) | 10-03 |
▶ [포토] 작지만 알찬 광기 그 자체, '트릭컬' 1주년 팝업 [4]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03 |
▶ [포토] 파수인의 바람이 용산에 분다, '명조파크' [4]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03 |
▶ [뉴스] 지피유엔의 첫 번째 서브컬처 게임 프로젝트, '테라리.. [15]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0-02 |
▶ [동영상] 네이렐의 선택은? 디아블로4: 증오의 그릇, 출시 트레.. [35] | 김수진 (Eonn@inven.co.kr) | 10-02 |
▶ [뉴스] LCK 대표 네 팀, 롤드컵 8강 동반 진출 노린다 [21] | 김수진 (Eonn@inven.co.kr) | 10-02 |
▶ [프리뷰] 스타일리쉬 액션에 더해진 선택의 묘미 '커스베인' [2] | 윤홍만 (Nowl@inven.co.kr) | 10-02 |
▶ [뉴스] 이제 모든 산업에서 쓰이는 유니티, "목표는 '디지털 .. [0] | 이두현 (Biit@inven.co.kr) | 1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