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을 앞둔 신규 픽업은 캠핑 타이키 셔틀 및 야마닌 제퍼 복각 픽업입니다. 서포트 카드쪽은 신규 카드 SSR 지능 티엠 오페라 오와 SR 스피드 사일런스 스즈카입니다.

우마무스메는 기존 복각이기 때문에 필요한 유저가 아니라면 딱히 뽑을 필요는 없습니다. 캠핑 타이키나 야마닌 제퍼 둘 다 마일 대회에서 충분히 기용할 수 있는 자원이지만, 육성이 어렵고 스킬 세팅이 난해하다는 것이 단점이라 2티어 정도로 꼽힙니다.

티엠 오페라 오 서포트는 우마무스메에서 최초로 2종류의 레어 스킬을 소지하고 등장한 카드입니다. 정확하게는 연속 이벤트 선택지에 따라 레어 스킬 둘 중 하나를 골라서 받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선택의 폭은 무조건 넓을수록 좋은데다, 소지한 스킬도 벨류가 높은 한줄기 질풍 / 괴물입니다. 단점은 스킬 구성이 장거리에 치우쳐 있고, 훈련 성능적으로 그렇게 눈에 띄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나리타 브라이언 외에 괴물 스킬을 얻을 유일한 루트지만, 이걸 얻는다고 겜리브를 이길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무엇보다 앞으로 미친 성능의 지능 서포트 카드가 연달아 나오기 때문에 지능 서포트를 가지고 싶은 트레이너라면 좀 더 참다가 메지로 맥퀸이나 사토노 다이아몬드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우마무스메쪽은 복각이고 오페라는 쓸 곳이 지나치게 적은 서포트다


이 픽업 뽑아요? - 캠핑 타이키&야마닌 제퍼
마치 마일 챔피언스 저격한듯한 복각이지만, 사실 둘 다 써먹기 좋은 주자들은 아닙니다. 특정 상황에서 엄청나게 강하다는 것은 동일하지만, 그렇게 육성하기 위한 과정이 너무 힘든 주자들이기 때문이죠.

제대로 육성을 마무리 짓는다면 1티어급 파괴력이지만, 그 노력으로 다른 유력 주자는 더욱 쉽게 깎을 수 있기 때문에 트럭 유저들의 유희에 가까운 픽입니다.

캠핑 타이키는 성장치가 파워에만 30% 전부 몰려 있다는 점, 최종 직선에서 터지는 강력한 주행 속도 상승 고유기가 강점이고, 제퍼는 진화 스킬 쌍포가 제 타이밍에 터지면 누구도 막을 수 없다는 죽창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물론 그렇게 플랜이 잘 나오지가 않기 때문에 1티어라기에는 애매하다는 것이지만요.

확실한 것은 둘 다 앞으로도 1티어픽까지는 아니라는 점입니다. 얘네 둘 이 없어서 힘들거나 화가날 상황은 없으니 패스해도 괜찮습니다. 물론 예뻐서 뽑는 것은 말리지 않습니다.


◈ 기자의 한 줄 평

둘 다 혈압 오르게 만드는 육성 난이도, 다만 제대로 마무리를 짓는다면 챔미 파괴 전차가 될 수 있다!




▲ 성능 자체는 고성능인데, 막상 직접 키우면 스트레스 받는달까?




▲ 처음 등장했을 때도 말했지만, 조건을 너무 많이 탄다



이 픽업 뽑아요? - SSR 오페라&SR 스즈카
지능 오페라는 나리타 브라이언(아랑) 외에 유일하게 괴물 스킬을 획득할 수 있는 루트입니다. 괴물은 장거리 선행 필수 가속기로 없으면 게임 자체가 성립되지 않는 레벨의 필수 스킬입니다.

겜리브 외에 괴물을 얻어 자신이 좋아하는 우마무스메를 대회에 내보낼 수 있다는 의의가 있기에 혹시 장거리 챔미에서 다른 플랜을 쓰고 싶다면 생각해봐도 좋을 서포트죠.

다만 겜리브의 경우 자체 소지한 괴물을 진화를 통해 더욱 가속치를 올릴 수 있기에 설사 괴물을 가져온다 하더라도 겜리브보다 강한 선행마는 현재까지 없습니다. 또한, 겜리브가 장거리 선행 원탑을 차지한 이유가 괴물에만 있는 것은 아니기에 굳이 애정픽으로 한 번 비벼보겠다고 거금을 들여 오페라 풀돌을 하는 것은 조금 힘든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앞으로 등장할 인권급 서포트인 근성 골드 시티에 더해 지능 훈련이나 범용성으로 압살하는 지능 메지로 맥퀸 일명 빠따맥이 찾아옵니다. 장거리용으로 범위를 좁혀도 곧이어 등장할 지능 맨하탄 카페가 더 쓰기 좋다는 평가입니다.

SR 스즈카의 경우 적당한 도주 인자작용 카드입니다. 좌회전 패시브나 도주 코너 인자작을 하고 싶다면 쓸만합니다.


◈ 기자의 한 줄 평

맨하탄 카페 - 빠따맥 - 사토노 다이아몬드 - 나리타 타이신 미친 지능 라인업 중에 뭘 골라도 오페라보다 쓸 곳이 많을 것이다


▲ 오페라 써서 괴물 가져와도 겜리브 이기기란 쉽지 않다는 것을 알아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