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한국 서비스 15년, 최다 플레이 스킨은?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라이엇 게임즈가 자사 PC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다중사용자 온라인 전투 아레나)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의 글로벌 출시 15주년을 맞아 한국 서버 내 주요 기록을 공개했다.
○ 전체 한국 플레이어의 주 평균 LoL 플레이 타임은 약 ‘1,692만 시간’
LoL은 10월 첫째 주 기준 323주 연속 PC방 점유율 1위에 오르며 매주 자체 기록을 경신 중이다. 2023년 9월부터 2024년 8월까지 한국에서 LoL을 즐긴 플레이어의 과반수는 10대와 20대 남성이다. 통계청 장래인구추계 기준, 10대 남성의 약 70%가 LoL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라이엇 게임즈는 이용 시간 관련 세부 지표도 공개했다. 2024년 기준 전체 한국 플레이어의 주간 평균 LoL 플레이 타임은 약 1,692만 시간이며, 이중 약 절반이 랭크 게임 플레이 타임에 해당한다.
○ 최고 인기 스킨은 ‘무에타이 리 신’... 한국 플레이어로부터 1억 회 이상 선택받아
2011년 12월부터 올해 8월까지 한국에서 가장 많이 사랑받은 스킨은 ‘무에타이 리 신’으로 1억 3천만 회 이상 선택받았다. ▲어둠의 인도자 야스오(1억 1천만 회) ▲서릿빛 이즈리얼(8천만 회) ▲하이 눈 루시안(7천 4백만 회) ▲펄스 건 이즈리얼(6천 9백만 회) 역시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리 신과 이즈리얼은 2024년 기준 하루 평균 730만 회, 706만 회의 게임수를 기록하며 스킨은 물론, 게임 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게임 내 아이템 관련 지표도 공개했다. 2024년 기준 플레이어가 가장 많이 구매한 첫 번째 아이템은 ‘도란의 검(약 1.56억 회)’이었으며, 신발의 경우 ‘마법사의 신발(약 3.6억 회)’이 최상단에 이름을 올렸다. ‘리안드리의 고통’은 약 1.62억 회를 기록하며 전설급 아이템 중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 15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한정판 시비르 스킨 등 다양한 아이템 선물
라이엇 게임즈는 LoL 15주년을 맞아 ‘리그 오브 레전드 플레이어 데이즈(이하 플레이어 데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플레이어는 10월 28일(월)까지 LoL을 플레이하면 ▲신화 정수 ▲온전한 15주년 시비르 스킨 ▲15주년 아이콘 등을 획득한다. 10월 10일(목)과 11일(금)에는 각각 아티스트와 창의력을 기리는 ‘크리에이티브 데이’와 음악을 테마로 한 ‘뮤직 데이’가 펼쳐진다. 또한, 10월 12일(토)에는 이스포츠 팬들을 위한 ‘이스포츠 데이’를 진행한다.
라이엇 게임즈 피유 리우(Pu Liu) 리그 스튜디오 게임 디렉터는 “오랜 시간 LoL에 대한 애정과 성원을 보내주신 플레이어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플레이어가 LoL에 보내주신 헌신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플레이어 데이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인터뷰] 넷마블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 사실적 표현 강조했.. [0] | 김수진 (Eonn@inven.co.kr) | 11-14 |
▶ [뉴스] 하이브IM-아쿠아트리, "아키텍트, 정말 만들고 싶었던.. [2]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1-14 |
▶ [프리뷰] 하운드13 액션 제대로 담아낸 ‘드래곤소드’ [4] | 강승진 (Looa@inven.co.kr) | 11-14 |
▶ [인터뷰] "'카잔' 매출 신경 안 쓴다, 퀄리티 인정받는 게 최우..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11-14 |
▶ [인터뷰] 오버킬, "3D이기에 가능한 던파의 다른 모습 담았다" [3]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1-14 |
▶ [뉴스] 방준혁 의장이 예상하는 향후 트렌드 '멀티플랫폼, 트.. [2] | 윤홍만 (Nowl@inven.co.kr) | 11-14 |
▶ [뉴스] 올해 지스타, 왜 오셨나요? [0] | 강승진 (Looa@inven.co.kr) | 11-14 |
▶ [프리뷰] 클래식 개그 RPG의 유쾌함 그대로, '환세취호전 온라인.. [7] | 윤서호 (Ruudi@inven.co.kr) | 11-14 |
▶ [프리뷰] '슈퍼바이브', 아는 맛을 살짝 바꾸는 게 제일 무섭다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11-14 |
▶ [프리뷰] 광전사 본능을 자극하는 하드코어 액션, '카잔'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11-14 |
▶ [프리뷰] 던파의 3D 재해석? '오버킬'은 그 이상이다 [18] | 윤서호 (Ruudi@inven.co.kr) | 11-14 |
▶ [뉴스] 윤석열 대통령 "게임, 이제는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에.. [19] | 이두현 (Biit@inven.co.kr) | 11-14 |
▶ [뉴스] 여관 운영 턴제 전략 게임, ‘던전 인’ 앞서 해보기 .. [0] | 윤홍만 (Nowl@inven.co.kr) | 11-14 |
▶ [뉴스] 워크 리마스터, 하스x스타, 판다 클래식, 언더마인! 워.. [10] | 박이균 (oddse@inven.co.kr) | 11-14 |
▶ [뉴스] 크래프톤, 지스타 2024에서 ‘inZOI’ 등 신작 대규모.. [0] | 윤홍만 (Nowl@inven.co.kr) | 1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