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널형 이어폰에 대해 인정한 지 얼마 되지 않았다. 어렸을 때부터 또래들이 편하게 유선 이어폰을 들고 다닐 때, 가방 혹은 목에 헤드폰을 들고 다녔다. 겉멋이었을지, 아니면 진짜 인정하고 싶지 않았던 건지 확실히 기억나지 않는데 작년에 우연히 무선 이어폰을 선물받으면서 몇 차례 사용해 보니 내 저렴한 청각 수준에서는 똥고집이었던 것 같다.
물론 여전히 헤드폰을 사랑하며 소리에 민감한 사람들을 미련하다 하는 것은 아니다. 헤드폰에서 오는 청각적인 프라이빗함은 내가 여전히 사랑하는 요소다. 음향기기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르면서 고집부린 지난날의 나에 대한 반성일 뿐이다.
내 기준에서 예전의 무선 이어폰은 편리함을 보고 사용했다면, 최근엔 음질도 많이 좋아졌다. 이에 대한 반증으로는 상황과 역할별로 제품들이 세분화가 되고 있다는 것. 초경량을 필두로 절대 빠지지 않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통해 레저에 특화된 모델도 있고, 무선 이어폰답지 않게 빵빵한 입체적 사운드를 제공하는 녀석도 있다.
또 요즘은 게이밍 이어폰도 있다. 익숙하지 않은 제품 앞에 게이밍이 붙으면 일단 거부감이 있을 수 있는데, 이번에 소개할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게임버즈(SteelSeries ARCTIS GAMEBUDS)'는 진짜로 게이머를 위한 이어폰이라고 얘기할 수 있을 정도로 게임에 특화된 이어폰이다.
제품 정보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게임버즈(SteelSeries ARCTIS GAMEBUDS)는 블랙과 화이트 두 모델을 지원한다. PC와 모바일, Mac과 스마트 TV는 물론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스위치,Meta Quest 및 Xbox 등의 게임 관련 기기와도 호환이 가능한 멀티 플랫폼 지원 게이밍 이어폰이다. (단, Xbox의 경우 추후 출시된 X모델에서만 지원) 동봉된 USB-C 타입의 무선 수신기를 통해 2.4GHz와 블루투스 5.3 연결을 오가며 게임 중에 전화를 받을 수 있는 퀵 스위치 기능을 지원한다. 아울러 두 무선 연결 방식마다 EQ를 다르게 설정할 수도 있다.
게임 중 불필요한 소음을 차단하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ANC, Active Noise Cancellation)을 지원하여 게이머로 하여금 게임에 더 집중할 수 있게 한다. 탑재된 프리미엄 HiFi 드라이버 덕분에 ANC의 기능이 더욱 부각된다. 또한 외부의 소리를 들어야 되는 상황이라면 버튼 하나로 주변음 허용 모드(Transparency Mode)로 손쉽게 전환이 가능하다.
서두에서 게이밍 이어폰이라고 강하게 어필한 이유는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앱'에 있다. 오디오 엔지니어, e스포츠 프로, 게임 개발자 등이 대거 참여하여 맞춤 설계한 160개 이상의 게임별 오디오 프리셋을 제공한다. 덕분에 사용자는 게임에 적합한 프리셋을 편리하고 쉽게 변경 설정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장시간 이어폰을 착용하게 되는 게이머들을 위해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었으며, IP55 방수 등급을 지원하여 물, 먼지 및 오염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한다. 배터리 또한 넉넉하게 매 사용 시마다 10시간 이상을 지원하며 케이스 충전을 통해 3번 추가 충전이 가능하여 총 40시간을 지원한다. 급속 충전을 지원하여 15분의 충전으로 3시간이 가능하다.
제품 사진
마치며
게임 플레이 외에도 이어폰의 본질인 출퇴근길의 음악 감상, 영상 시청 등 일상생활과 취미를 오가며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게임버즈' 게이밍 이어폰을 한껏 경험해 봤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역시 게임 오디오 프리셋 기능. 원래도 한 게임에 몰두하기보다는 여러 게임을 오가는 스타일이었는데 요즘은 PC와 모바일, 닌텐도 스위치 등의 플랫폼까지 넘나들며 게임을 즐기고 있다 보니 이 기능을 정말 요긴하게 써먹었다. 배터리 또한 다른 게이밍 이어폰에 비해 압도적으로 수명이 길다 보니 "혹시 배터리 다 되지 않을까"라는 본능적인 걱정에서 해방되어 게임에 더욱 몰두할 수 있었던 것은 덤.
아울러 커널형 이어폰의 경우 귀 안쪽도 중요하지만 귓바퀴에 걸리는 외형도 생각보다 많이 따지는 부분인데, 거치적거릴만한 부분이 없는 노말한 외형을 갖추고 있어 호불호가 적을 것 같다. 딱 하나 아쉬웠던 점은 무게를 감량하기 위한 것인지, 충전 케이스를 열고 닫을 때의 느낌이 약간 흡사 조개껍질 같이 약간 허전하다. 내구성과는 큰 문제가 없는 단순 내 취향 문제인 것 같긴 하지만.
다만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게임버즈 게이밍 이어폰은 아직 출시되지 않았다. 스틸시리즈에 따르면 10월 말에 국내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하니, 평소 게이밍 이어폰에 관심을 두고 있었는데 기능과 다른 취향적인 부분으로 계속 구매를 주저했던 게이머라면 이번 기회를 노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다양한 게이밍 이어폰을 만나봤지만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게임버즈는 게이밍 이어폰이라는 그 단어 그대로 게임에 최적화된, 역할에 충실한 이어폰이라고 확실하게 얘기할 수 있겠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게임버즈가 10월 말 출시됩니다! 해당 리뷰 기사 내에 스틸시리즈 혹은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게임버즈 제품에 대해 축하 혹은 응원 메시지를 댓글로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시는 분들 중 다섯 분을 추첨하여 스틸시리즈 Qck Heavy Large 마우스패드(5명)를,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10베니를 지급해드립니다. 기사 내용과 관련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벤트 상품 : 스틸시리즈 Qck Heavy Large 마우스패드(5명) / 참가자 전원 10 베니
- 이벤트 기간 : 2024년 10월 21일(월) ~ 2024년 11월 4일(월)
- 당첨자 공지 : 2024년 11월 18일(월) 기사 본문에서 발표
이벤트 유의사항
1. 인벤에 로그인 한 회원만 참여 가능합니다.
2. 부정한 방법으로 응모한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며, 부정 응모에 따른 책임 역시 당사자에 있습니다.
3. 이벤트와 관련 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4. 경품 배송을 위해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5. 닉네임, 이벤트 참여 댓글 등에 부적절한 단어 및 욕설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이벤트 응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6. 잘못된 개인정보 입력으로 인해 당첨자에게 연락이 불가능하거나 경품이 반송될 경우 재발송 되지 않으며, 이에 따른 손실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7.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90일 내 회신이 없을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8. 해당 이벤트 관련 문의사항은 아이마트 문의하기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