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 출시 불발로 국내에서는 쉽게 즐길 수 없었던 위유(WiiU)의 수작 중 하나였던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X'가 1편에 이어 데피니티브 에디션이라는 이름으로 리마스터되어 스위치로 출시된다.


- 특징: 2015년 제노블레이드 크로스라는 이름으로 일본에서 처음 발매된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X는 외계문명에 휘말린 인류가 지구를 떠나 행성 미라로 이주해 그곳을 개척하고 정착한 이야기를 다룬 RPG다. 넓은 오픈 필드를 무대로 시리즈 특유의 전투 시스템과 거대 로봇 스켈의 존재 역시 게임 플레이를 색다르게 만드는 요소다.

- WiiU 오리지널: 이번 타이틀은 약 시리즈 출시 10년을 맞는 2025년 3월 20일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 원작은 닌텐도의 거치 콘솔 WiiU로 출시됐다. 하지만 WiiU가 이전 세대 기기인 Wii의 성공을 따라잡지 못하며 빠르게 생산 중단, 국내에는 정식 출시되지 못했다. 이에 WiiU로 출시된 많은 게임을 국내에서는 만날 수 없었고,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X' 역시 국내에서는 쉽게 즐길 수 없는 타이틀 중 하나였다.

- 리마스터: 이번 리마스터는 제노블레이드 크로스 이후 글로벌 출시된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X의 사양을 기준으로 닌텐도 스위치에 맞는 다양한 변화가 적용된다. 상세한 변화 내용은 소개되지 않았지만, 비주얼 향상과 새로운 스토리 추가가 예고됐다. 또한, 원작의 유료 DLC도 기본으로 포함된다.

- 출시&한국어: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X 데피니티브 에디션(Xenoblade Chronicles X Definitive Edition)은 2025년 3월 20일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 또한,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 시리즈들처럼 한국어화 지원이 공식 페이지에 공지되어 있다. 이번 작품은 리마스터지만, 똑같이 10년 만에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 전작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의 데피니티브 에디션이 리메이크에 가까운 큰 변화를 담았기에 이번 작품의 변화 역시 기대되는 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