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시스터즈가 2024년 3분기 매출 720억 원, 영업이익 134억 원, 당기순이익 143억 원을 기록했다.
데브시스터즈는 6일 연결재무제표 기준 2024년 3분기 잠정 영업 실적을 공시했다.
3분기 매출은 직전 분기 대비(QoQ) 32.2%, 전년 동기 대비(YoY) 107.3% 상승한 720억 원을 기록했다.
3분기는 기존 게임의 실적에 더해 글로벌 출시된 '쿠키런: 모험의 탑'이 추가 매출원으로 작용하며 실적을 이끌었다.
3분기 영업이익은 QoQ 170.9% 상승한 134억 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 역시 QoQ 127.4% 상승한 143억 원을 기록했다. 큰 폭의 상승으로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전환하게 됐다.
3분기 영업비용은 QoQ 18.4%, YoY 11.1% 상승한 586억 원이었다. 세부적으로는 인건비는 YoY 14.2% 감소한 167억 원, 지급수수료는 73% 상승한 193억 원을 기록했다. 데브시스터즈는 2분기 말 신작 출시 및 회계적 비용 반영에 따라 광고 선전비와 인건비가 각각 전분기 대비 증가했다고 밝혔다.
4분기 계획도 함께 공개됐다. 데브시스터즈는 오는 14일 시작하는 지스타2024에 참여, '쿠키런: 모험의 탑'의 4인 협동 모드인 레이드 모드와 혼자 즐길 수 있는 스토리모드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연내에는 '쿠키런 인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현지 문화 및 특성을 반영한 콘텐츠로 현지화를 통한 마케팅 전략을 준비하고 있다.
베트남 IT 기업 VNGGames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쿠키런: 오븐스매시'는 아시아 9개 지역을 공략할 예정이다. 2025년 1분기에는 글로벌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쿠키런: 오븐스매시'는 쿠키런 IP를 활용해 액션성과 조작감을 살린 실시간 배틀 액션 캐주얼 게임이다.
데브시스터즈는 신규 서비스 게임 외에도 '쿠키런: 킹덤',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쿠키런: 모험의 탑', '쿠키런', '쿠키런: 마녀의 성' 등 기존 출시 게임의 업데이트로 4분기 IP 확장에 나설 예정이다.
아래는 컨퍼런스 콜에서 나온 질의응답 내용이다.
Q. 인력 현황
= 연결 기준 600명대 후반이며 2분기 대비 3분기 인원 소폭 감소하였으나 추후 인력 수준은 큰 변동 없을 예정.
Q. 쿠키런: 인도' 현황 및 출시 일정
= 연내 출시 목표며 현지 문화 및 유저 특성을 반영한 인도풍의 신규 콘텐츠를 도입하고 현지 서비스 및 마케팅 전략을 추진하는 등 출시 준비에 박차를 가하는 중.
쿠키런: 오븐스매시' 개발 진척도 및 출시 일정
= 쿠키 및 모드 추가, 밸런스 조정 등을 하며 순조롭게 개발 진행 중이며 2025년 1분기에 글로벌 테스트 예정 또한 베트남 대표 IT 기업 VNGGames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여 양사의 장점을 기반으로 아시아 9개 지역 별도 공략에 나섬.
Q. 쿠키런: 모험의 탑 현황 및 최근 지표
= 출시 시점에 비하여 하향 안정화가 진행되었고, 초반 유저를 잡을 만한 콘텐츠 부족이었다고 판단하여 4분기에 큰 개선 예정 상위 유저 타겟 콘텐츠 추가, 랜덤성에서 오는 피로감을 줄이기 위한 개선, 신규 유저들이 경험할 스토리 모드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한 개선 등 진행.
Q. 쿠키런: 모험의 탑 추가 마케팅 계획
= 0.5주년 기념 마케팅 집행 예정이며 신규/복귀 유저 모객 예정 한국 외 지역 추가 마케팅 계획은 인게임 개선 후 본격적인 검토 예정.
Q. 쿠키런: 모험의 탑'일본 출시 관련
=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확인된 개선 사항들과 일본 시장 현지화 작업을 통해 일본 시장에서의 성공적 출시를 위해 준비 중.
Q. 쿠키런: 킹덤' 및 쿠키런: 모험의 탑 운영 방향성
= 쿠키런: 킹덤 - 기존에는 일방적인 소통이 많았었지만, 앞으로는 꾸준히 실현할 수 있는 내용을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 진행 계획 (편지, 라이브 방송, 영상 등) 유저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기존의 문제가 있었던 콘텐츠를 개선하면서 유저 친화적인 업데이트 진행 예정.
쿠키런: 모험의 탑- 방송 전담 CM 영입으로 유저들과 적극적인 소통 예정이며, 글로벌 라이브 방송을 주기적으로 진행하여 한국 및 글로벌 유저들 적극 케어 게임을 더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정보 방송을 제공하고, 콜라보/제휴 등의 소식도 전달하며 게임 내외적으로 소통 강화.
Q. 회사의 사업 방향성
= 기존 게임의 안정적 성장과 비용 효율화를 통하여 지속적인 영업 흑자 창출 기반을 구축하고, 신규 성장 동력 창출을 위한 지역 확장 및 신작 개발에 집중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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