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9일 12시부터 일본 도쿄에서 개최되고 있는 'SWC2024' 월드 파이널에서 치열한 4강 토너먼트 끝에 KELIANBAO와 LEST가 최종 결승 진출자에 이름을 올렸다.

4강 첫 매치는 아시아퍼시픽컵 본선 3위를 기록한 KELIANBAO와 유럽컵 본선 우승자 NEF가 맞붙었다. 앞선 8강 토너먼트에서 KELIANBAO는 H.FROG를 1라운드에서 꺾고, 이어 2라운드에서도 지난해 SWC 월드 파이널 준우승자인 TRUEWHALE까지 차례로 이기며 제일 먼저 4강에 올랐다.

그는 4강에서도 유럽컵의 강자인 NEF를 상대로 강력한 공세를 보이며 빠르게 1, 2세트를 가져갔다. 이어진 3번째 세트에서도 속도 보다는 공격력을 갖춘 밴픽 작전을 펼쳤으나, NEF의 강력한 저항에 부딪혀 2:1 상황을 만들었다. 이후 4번째 세트에서 바람 속성 웨폰 마스터와 바람 속성 오라클을 위주로 한 강력한 승부 전략으로 3:1 승리를 거두며 첫 결승행 티켓을 따냈다. 특히 KELIANBAO는 올해 첫 월드 파이널 진출에 이어 단숨에 최종 결승전까지 오르며 SWC2024 최대 돌풍의 주역으로 자리매김했다.

4강 두 번째 매치는 SWC 유일의 2회 챔피언 타이틀을 보유한 LEST와 유럽의 전통 강호 ISMOO의 대결로 이어졌다.

ISMOO는 올해 가장 유력한 우승 후보로 손꼽히는 LEST를 만나 1, 2세트 모두 승리를 거두며 관람객들로부터 환호를 받았다. 3세트부터는 LEST의 반격이 시작됐다. LEST는 3세트에서는 불 속성 슬레이어, 4세트에서는 바람 속성 유니콘을 내세운 전략으로 디펜딩 챔피언의 면모를 뽐냈다. 결국 2:2 상황에서 LEST가 어둠 속성 슬레이어를 필두로한 강력한 공세로 승리하며 마지막 최종 결승전 진출자에 올랐다.


KELIANBAO와 LEST는 이어지는 결승전에서 올해의 '서머너즈 워' 세계 최강자의 자리를 두고 격돌한다.

한편, 도쿄 신주쿠 스미토모 빌딩 삼각광장에 마련된 'SWC2024' 월드 파이널 대회장에는 천여명의 관람객이 모여 뜨거운 현장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또한, 전 세계 어디서나 경기를 관람하고 축제에 동참할 수 있도록 '서머너즈 워' e스포츠 유튜브 채널에서 한국어, 일본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중국어 등 13개 언어의 전문 해설로 전 경기 생중계되고 있다.

이번 'SWC2024' 월드 파이널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카페 및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