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스퀘어 장현국 대표, "블록체인과 게임의 결합 완성시킬 것"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지난 1일, 액션스퀘어 장현국 대표가 유튜브 '안유화의 찾아가는 경제' 채널에 출연하여 액션스퀘어의 신임 대표로서 품고 있는 비전과 2025년 새해 포부를 공유했다.
장현국 대표는 "12월 31일을 끝으로 이전 직장을 그만두게 되었고, 2025년에는 새로운 일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라며, "지난 몇 년 동안 비전이었던 '블록체인과 게임의 결합'이 아직 충분히 발전하지 못했기에, 새로운 일을 시작한다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라고 전했다. 지난 프로젝트에서 했던 것 중 잘했던 것을 살리고, 못했던 것들을 보완하여 이전부터 품고 있던 블록체인과 게임의 결합이라는 비전을 완성하겠다는 것이다.
장현국 대표는 "쓸모 있는 암호화폐를 만들어 가치의 연결성을 높인다면, 블록체인 게임이 기존 게임들 대비 재미와 수익성 모두를 늘리는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이라며, 이러한 융합모델이 미래 게임산업의 중요한 축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액션스퀘어에서의 새출발이 이전과 어떻게 달라질 것이냐는 질문에 장현국 대표는 "이전보다 더 게임 플랫폼에 집중해서, 더 업그레이드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 1월 내에 스위스 추크에 재단을 설립하고, 2월에 토큰을 발행하고, 3월에 첫 번째 게임을 공개하겠다는 세부 일정도 함께 예고했다.
이어서 그는 "아직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시장에서 먼저 자리 잡은 것이 특별히 없기에, 앞서 쌓아온 노하우를 활용하여 빠르게만 진행한다면 내부적으로도 외부 환경 면으로도 비전을 이룰 수 있는 좋은 환경이 갖춰졌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장현국 대표는 이날 방송에서 트럼프 시대의 도래 이후 달라질 2025년 암호화폐 시장의 전망에 대해 이야기하기도 했다. 그는 정부 차원의 암호화폐 제도화, 쓸모 있는 코인의 옥석 가리기, CBDC와 스테이블코인 등 새로운 화폐 체계의 등장, 그리고 게임과 메타버스 등 소비자 접점으로의 확장을 2025년 암호화폐 시장의 핵심 키워드로 꼽았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엔씨, '아키에이지 워' 저작권 소송 1심 패소..."항소..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1-23 |
▶ [인터뷰] '엔더 매그놀리아'가 난이도를 완화한 이유는?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1-23 |
▶ [뉴스] 변치 않는 가치 선사할 것, '레전드 오브 이미르' 2월.. [1]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1-23 |
▶ [동영상] 더 아름답고 처연한 '엔더 매그놀리아', 23일 출시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1-23 |
▶ [동영상] 3주 연기 'DOAX', 영상으로 전한 찐한 가상 연애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1-23 |
▶ [뉴스] 마영전 新영웅된 네반, '맥심' 표지에 뜨다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1-23 |
▶ [뉴스] 유니티6 실제 인사이트 공유, 'Unity6 로드쇼' 개최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1-23 |
▶ [뉴스] 발라트로, TpGS 인디 게임 어워드 2025 2관왕 달성 [0] | 윤서호,김지연 (desk@inven.co.kr) | 01-22 |
▶ [뉴스] 세가 아틀러스 게임을 계정 하나로, '세가 어카운트' [1]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1-22 |
▶ [뉴스] "전방 수류탄" 레노버의 수류탄 외장 SSD [1] | 백승철 (Bector@inven.co.kr) | 01-22 |
▶ [뉴스] 최대 90% 할인! 세가, 스페셜 겨울 할인 진행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1-22 |
▶ [뉴스] "트럼프의 친 블록체인 정책, 한국 게임산업의 기회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1-22 |
▶ [동영상] 뱀의 해 기념, '팬텀 블레이드 제로' 보스전 플레이 공..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1-22 |
▶ [인터뷰] 4년째 우상향 '쿠키런: 킹덤' 올해의 행보는? [2] | 정재훈 (Laffa@inven.co.kr) | 01-22 |
▶ [인터뷰] 원스휴먼 모바일, "넷이즈 모바일 게임 중 최고가 되었..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