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3 빈자리 채울 여름 최대 게임쇼
- 6회 행사, 올해도 쇼케이스 + 비공개 현장 이벤트
- 로스앤젤레스 다운타운에서 B2B 이벤트 신설

SGF 주최 측은 SGF2025를 오는 6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연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째 행사를 진행하는 SGF는 2025년 기존보다 더욱 확대된 규모를 예고했다. SGF는 행사 기간 동안 다양한 퍼블리셔 및 파트너들의 이벤트와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동시에 전 세계 팬들에게 핵심 타이틀을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새로운 형태의 B2B 토론회를 도입하여 팬과 업계 전문가들이 함께 게임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논의하는 장을 만들고자 한다고 전했다.
SGF는 지난해 행사가 36만 명 이상의 글로벌 동시 시청자 수를 기록하며 큰 성과를 거뒀다고 전했다. 이에 올해 행사도 수천 명의 현장 관객과 수천만 명의 온라인 시청자가 함께하는 게임 업계의 최대 행사 중 하나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SGF2025는 다양한 게임 발표, 인플루언서 및 미디어 대상 체험 이벤트, 업계 리더들과의 토론회까지 포함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현지 시각 6월 6일 개막 쇼케이스는 로스앤젤레스 유튜브 시어터에서 열리며, 진행은 더 게임 어워드의 호스트 제프 케일리가 맡는다. 또한, 쇼케이스는 유튜브, 트위치, 틱톡, X, 스팀 등 20개 이상의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생중계된다.
이번 행사에서 진행될 주요 이벤트는 다음과 같다.
1. 라이브 킥오프 쇼 (6월 6일)
- 유튜브 시어터에서 진행되는 2시간짜리 라이브 쇼케이스
- 신작 게임 발표 및 깜짝 공개, 트레일러 최초 공개
- 20개 이상의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생중계
2. Day of the Devs (6월 6일)
- 독립 게임을 조명하는 비영리 단체 Day of the Devs 주최
- SGF 라이브 쇼케이스 종료 후 바로 이어지는 온라인 스트리밍 이벤트
- 크리에이티브하고 혁신적인 인디 게임 소개
3. SGF: Play Days (6월 7~9일)
- 게임 미디어 및 인플루언서 대상 비공개 체험 이벤트
- 40개 이상의 주요 게임 퍼블리셔가 참가하여 신작 데모 및 시연 기회 제공
- 전 세계 디지털 및 소셜 플랫폼을 통해 행사 내용이 공개
4. B2B 이벤트 (신설)
- 업계 주요 리더들과 함께하는 게임 산업의 변화, 도전 과제, 기회 탐색
-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연결하는 패널 토론 및 발표
- 제프 케일리 및 크리스토퍼 드링 전 게임인더스트리비즈 대표 기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