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케이스에는 츠지모토 료조 프로듀서가 출연, 이번 2차 OBT와 출시 버전에서 새롭게 선보일 요소에 대해 소개했다. 본격적인 소개에 앞서 빙설 지대 필드 '빙무의 절벽'을 소재로 한 신규 PV 영상을 공개했으며, 해당 영상에서 공개된 것처럼 신규 몬스터 '히라바미'를 비롯해 과거작에서 부활한 '네르스큐라', 고어 마가라' 등 몬스터가 이번 작품에 등장할 예정이다.




또한 2차 OBT에서는 작품의 패키지를 장식한 대표 몬스터, '쇄인룡 알슈베르도' 토벌이 열린다. 지난 OBT와 동일하게 캐릭터 생성, 스토리 체험 퀘스트, 도샤구마 토벌 퀘스트가 가능하며, 지난 타이베이 게임쇼에서 선보였던 게리오스 토벌에 이어 이번 알슈베르도 토벌까지 2차 OBT에서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츠지모토 료조 프로듀서는 "쇄인룡 알슈베르도 퀘스트는 특별히 고난도로 설정한 만큼, 실력에 자신 있는 헌터는 꼭 도전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베이스캠프에서 수련장으로 바로 이동하는 기능 및 온라인 기능 확장에 대해서도 소개됐다. 온라인에서는 솔로플레이 혹은 친구와 느긋하게 즐기고 싶은 유저를 위해 비공개 로비 및 온라인 싱글플레이가 추가되며, 온라인 싱글플레이에서도 구조신호를 사용하면 일시적으로 멀티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몬스터 헌터 와일즈에서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한층 더 강화될 예정이다. 세크레트나 간이 캠프 등을 유저가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으며, 길드 카드를 헌터 프로필로 명칭을 변경하면서 좀 더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된다. 또한 카메라 시야와 심도를 설정하면서 멋진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 모드도 선보인다. 포토 모드는 싱글플레이뿐만 아니라 온라인 싱글플레이 때도 일시 정지 후 촬영이 가능, 유저들이 멋진 사진을 좀 더 쉽게 찍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DLC 특전 및 캡콤 ID 등록 특전 소개와 함께 발매 후 한정 이벤트 퀘스트 준비 소식도 전했다. 출시 후 특별한 외형의 방어구를 보수로 획득할 수 있는 퀘스트가 추가로 배포될 예정이며, 관련 소식은 추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는 오는 2월 28일 출시되며, 2차 OBT는 1차적으로 2월 7일 12:00부터 2월 10일 11:59까지, 이후 2월 14일 12:00부터 2월 17일 11:59까지 진행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