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펄어비스 2024년 4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3.4% 증가한 957억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4억원과 468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연간 매출은 3,424억원, 영업손실 121억원, 당기순이익 610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2.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적자지속이지만 적자폭이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301.3% 증가했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해외 매출 비중이 82%를 차지하며 글로벌에서 성과를 이어갔다. 플랫폼별로 PC 76%, 모바일 20%, 콘솔 4%를 기록했다.
2024년 '검은사막'은 2023년 첫 공개한 '아침의 나라' 콘텐츠의 마지막 서울편을 선보이며 동서양을 아우르는 판타지 세계를 완성했고, 오랜 기간 준비해온 중국 지역에 검은사막을 출시하며 지역적 확장을 이루었다. 또한, 4분기 검은사막 세계관 최초의 총을 사용하는 '데드아이' 신규 클래스를 선보였다.
신작 '붉은사막'은 지난 12월 미국 LA에서 열린 TGA(The Game Awards)에서 출시 일정을 올해 4분기로 예고했다. 함께 공개한 신규 게임 영상은 차세대 게임 엔진 '블랙스페이스 엔진(BlackSpace Engine)'으로 구현한 광활한 모험과 전투, 신규 콘텐츠를 방대한 오픈월드에 담았다.
펄어비스는 2025년 '검은사막'과 '이브' IP의 라이브 서비스를 강화하며, 3월 미국 GDC(게임 개발자 컨퍼런스)를 시작으로 '붉은사막'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붉은사막은 3월 미국에서 열리는 GDC에서 게임 데모 시연과 글로벌 클라이언트사들과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후에도 다양한 게임 행사에 참여해 게임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AAA급 게임으로서 손색이 없다고 판단한 만큼 그런 게임과 나란히 할 수 있도록 출시 가격을 고려하겠다"며 "게임의 완성도를 고려하는 가운데, 공개한 일정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