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기 쉬운 초반 진행 필수 팁 7개를 체크 해보세요

#. 수동컨할 때 니케가 전환되서 불편하다고? 설정부터 만져줍시다
초반 스테이지를 진행할 때야 풀오토 상태로도 쉽게 밀 수 있지만, 한계가 금방 찾아옵니다. 그리고 그때부터는 수동으로 컨트롤 하여 공략해야 하죠.
처음 수동으로 컨트롤하면, 조작하는 니케가 휙휙 바뀌어 곤란한 상황이 나옵니다. 저지원 공략을 위해 샷건 니케를 사용하는데, 갑자기 다른 니케로 바뀌게 되면 당황스럽기도 하고, 공략 자체도 어려워지죠. 이럴 땐 설정에 들어가서 '자동 전투 시 니케 자동 전환'을 '끔' 상태로 변경하면 좋습니다.
이외에도 여러 설정들이 있으니 체크해서 나에게 꼭 맞는 세팅부터 해봅시다.

#. 크레딧 투자의 1순위는? 바로 '택틱 아카데미'
니케를 강하게 육성하는 방법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레벨부터 장비, 스킬, 리사이클링 등 다양한 스펙업 수단이 존재하죠.
하지만 가장 먼저 자원을 투자해야 할 곳은, 바로 '택틱 아카데미'입니다. 택틱 아카데미는 지휘관 계정 자체의 내실을 강화하는 시스템입니다. 싱크로 디바이스 슬롯의 확장은 물론, 여러 재화들의 수급률을 높여주죠. 게다가 파견과 같은 콘텐츠의 효율도 크게 상승 시켜줍니다. 빨리 올리면 올릴수록 얻는 이득도 커지니, 최우선적으로 투자해 줍시다

#. 조금 귀찮더라도 유실물을 찾으면서 하자
스테이지를 진행하다 보면, 가끔 니케의 커서가 주황색으로 빛날 때가 있습니다. 이는 이 근처에 유실물이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유실물을 찾으면 주얼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실, 주얼이야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이라 꼭 해야 하나 싶지만, 유실물엔 반드시 얻어야 하는 보상도 있습니다. 바로 건물 설계도입니다. 건물 설계도는 위에서 언급한 택틱 아카데미를 올리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확보해야 합니다.

#. 1+20레벨 배수로 전투력이 강화된다! 상자 효율까지 고려해서 신중하게
레벨링은 니케를 강화하는 가장 직관적이고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기본이 되는 스펙업 요소인만큼, 많은 분들이 최우선적으로 자원을 투자하고 있죠.
레벨에 따른 전투력 증가엔 한가지 법칙이 있습니다. 바로, 1+20레벨 단위로 전투력 증가치가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 단위에 맞게 레벨을 올리면 효과적인 스펙업이 가능합니다.
재화 상자의 경우, 기지 방어 레벨이 높을수록 수급 효율이 높아집니다. 레벨을 올리며 최대한 보존해 뒀다가, 이 배수가 맞는 시점에 개봉하면 좀 더 효율적인 재화 사용이 가능합니다.


#. 이벤트와 시스템으로 얻을 수 있는 니케는 위시에서 제외! 단, 3돌각이 보이면 예외
니케엔 '위시 리스트'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일반 모집 한정으로, 자신이 얻고 싶은 니케를 설정할 수 있죠. 최근 패치로 필그림/오버 스펙 니케도 설정할 수 있게 되어, 이 시스템이 갖는 가치는 높아졌습니다.
위시 리스트를 100% 활용하기 위해, 다른 곳에서 얻을 수 있는 니케는 우선 제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프리바티와 앨리스는 특별 퀘스트로 얻을 수 있고, 리타, 나가는 100회 모집 시 확정적으로 한 장을 선택할 수 있죠. 따라서 이 니케들은 위시리스트에서 제외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160레벨 벽 돌파를 위해 3돌파를 준비하는 유저라면 상황이 다릅니다. 2돌파까지 갖춰졌다면, 위시 리스트에 포함하여 3돌파를 노리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 바디 라벨로 사야 하는 것? 세일 품목과 하이 퀄리티 몰드
바디 레벨은 가챠를 통해 손쉽게 얻을 수 있는 재화입니다. 이걸로 바디 라벨 상점에서 다양한 물품을 구매할 수 있죠.
가장 추천하는 건은 세일 중인 콘솔과 하이 퀄리티 몰드입니다. 세일 중인 콘솔은 재화 대비 가격 효율이 좋으니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이 퀄리티 몰드에선 높은 확률로 SSR 니케를 얻을 수 있는데요. 이 몰드에선 필그림 니케를 얻을 수 없어 게임 중후반 시점에선 가치가 떨어지지만, 초보 지휘관에겐 아닙니다. 부족한 니케 풀을 보충할 수 있고, 160벽을 뚫기 위한 3돌파도 노릴 수 있으니 풀 매수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 오토 딸깍이라도 솔로 레이드는 반드시 참여하자!
초보 유저들에게 있어 '솔로 레이드'는 부담되는 콘텐츠입니다. 엔드 콘텐츠로 알려져 있어 막연한 두려움이 있고, 여기에 최대 5개 파티 구성하는 것도 머리 아픕니다. 그렇기에 일부 초보 지휘관들은 '나랑은 관계없는 콘텐츠', '아직 시기상조인 콘텐츠'로 생각하고 넘기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솔로 레이드만큼은 꼭 참여할 것을 추천합니다. 다양한 육성 재화를 얻을 수 있고, 그 중에서도 애장품/소장품 관련 재화는 정말 소중합니다. 굳이 격파나 고득점을 노리지 않고, 오토 딸깍으로 참여해도 일정 이상의 보상을 얻을 수 있으니, 부담가지지 말고 참여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