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디지몬 스토리’ 시리즈의 최신작 '디지몬 스토리 타임 스트레인저(Digimon Story Time Stranger)'를 PlayStation5, Xbox Series X|S, STEAM 플랫폼으로 2025년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작품은 세계 붕괴의 비밀을 추적하며 인간 세계와 디지털 월드를 넘나들며 모험하고, 다양한 디지몬을 수집·육성하는 RPG다. ‘시공’과 ‘세계’를 초월한 인간과 디지몬의 유대를 중심으로 한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시리즈 특유의 전략적인 배틀과 새로운 육성 시스템이 특징이다.

본 작품은 ‘과거와 미래’, ‘인간 세계와 디지털 월드’, 그리고 ‘인간과 디지몬’이라는 상반된 요소들이 복잡하게 얽히며 전개되는 장대한 스토리를 제공한다. 플레이어는 두 개의 세계를 넘나들며 다가오는 세계 붕괴의 진상을 쫓아가게 되며, 디지털 월드 ‘일리아스’를 비롯한 다양한 필드를 탐험할 수 있다.

이번 작품에서는 섬세하게 표현된 디지털 월드에서 보다 다양한 환경을 배경으로 모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디지몬의 수집과 육성, 전략적인 편성이 요구되는 턴제 배틀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어의 전술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디지몬을 동료로 만들어 함께 모험을 진행하고, 진화·퇴화·커스터마이즈 등의 시스템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디지몬을 육성할 수 있다. 시리즈에 친숙한 디지몬뿐만 아니라 이번 작품에서 새롭게 등장하는 디지몬들도 포함되어 있으며, 다양한 조합과 성장 방식으로 자신만의 전투 스타일을 구축할 수 있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이번 발표와 함께 '디지몬 스토리 타임 스트레인저'의 발매 안내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본 영상에서는 게임의 세계관과 등장하는 일부 디지몬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