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노바 커맨더즈'에 대한 상표 등록을 진행한 이스트게임즈가 모바일 RTS '노바워즈: 커맨더스 리그'의 후속작을 개발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스트게임즈 관계자에 따르면, '노바 커맨더즈'는 차세대 모바일 실시간 전략(RTS) 게임으로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노바워즈'의 후속작으로, 기존 게임의 강점을 유지한 채 새로운 시스템을 추가해 발전된 전략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모바일 RTS의 관건은 전략의 깊이와 터치 컨트롤 사이의 밸런스를 찾는 것이다. '노바 커맨더즈'는 과거 '스타크래프트'를 즐겨 온 20~40대 이용자층을 겨냥해, 복잡한 조작 없이 빠른 템포의 전략적 전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이스트게임즈는 '노바 커맨더즈'를 통해 다채로운 유닛 조합, 실시간 PVP 대전 등 RTS 핵심 요소를 모바일 환경에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유닛 특성을 조합해 전략적인 부대를 구축할 수 있으며, 터치&드래그 조작으로 부대 소환 공격, 방어가 가능하다.
관계자는 "2025년 연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 막바지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빠르고 직관적인 조작 방식과 깊이 있는 전략 플레이를 결합해 모바일 RTS 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열겠다"고 덧붙였다.
현재 상표 등록 외에 노바 커맨더즈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밝혀지지 않았다.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머지 않아 마케팅 행보 또한 이어질 전망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