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요버스(HoYoverse)는 추리 연애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미해결사건부’에서 간쑤 문화 관광과 합작한 ‘모래의 선율’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모래의 선율’ 콜라보 이벤트에서는 실크로드와 예스럽고 화려한 둔황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네 명의 남주인공 신규 한정 MR 카드를 선보인다.
실크로드는 서한 시기(기원전 202년~서기 8년)에 생겨나 동서양의 상업/무역과 문화 교류를 이어주던 연결고리로, 중국 간쑤성은 실크로드의 황금 구간에 위치해 둔황 문화의 역사와 예술적 보물을 간직하고 있다.
신규 한정 MR 카드 ▲강혁 「비단길」 ▲백은후 「흥겨운 노래」 ▲윤노아 「선율의 떨림」 ▲유신우 「은밀한 색채」 등의 귓속말 음성을 통해 유저들은 파트너와 함께 천년의 광활한 시공간을 느끼며 꿈처럼 환상적인 전설 속으로 빠져들게 된다.
오는 20일까지 기간 한정 임무를 클리어하면 ‘낙타 방울’과 ‘미림 칩’ 등 보상이 주어지며, 총 4라운드의 칸 뒤집기 게임에서 ‘낙타 방울’을 소모해 칸을 뒤집으면 ‘모래의 선율’ MR 카드를 포함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매 라운드 게임 시작 전 임의의 MR 카드 1장을 해당 라운드의 최종 보상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칸 100회 뒤집기 임무 클리어 시 ‘축제 · 모래’ 이벤트 기념 명함도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미해결사건부 공식 X(구 트위터)에 공개된 리딤코드를 입력하면 콜라보 한정 명함 ‘유람 · 선율’로 교환할 수 있으며, 모든 유저들에게 이벤트 임무에 도움이 되는 ‘낙타 방울’x100을 지급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카페 및 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