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피드게임즈의 '트릭컬' 공식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카카오톡 이모티콘 전체 연령대 인기 1위를 차지했다.


에피드게임즈는 지난 13일, 트릭컬 공식 카카오톡 이모티콘 1탄 '트릭컬 볼따구콘1'을 출시했다. 이번 이모티콘은 에르핀, 네르, 버터 등 작중 인기 캐릭터를 소재로 한 24종의 감정 표현으로 구성됐다. 특히 각종 밈으로 유명한 '트릭컬'인 만큼 자사 게임의 '대성공' 패러디는 물론, 주식 그래프나 블로그 웹툰의 움짤 패러디 등 인터넷의 각종 밈을 재치있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한편, 지난 2023년 9월 출시한 '트릭컬'은 '볼따구'로 대변되는 특유의 귀여운 아트풍과 밈을 절묘하게 캐치하는 센스로 주목받았다. 특히 2021년 9월 한 차례 출시했다가 OBT로 전환할 수밖에 없던 아픔을 스스로 개그로 승화하는 등 밈화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한편으로는 2주 간격 이벤트 스토리인 '테마극장'을 풀더빙으로 제공하고, 중간중간 리뉴얼을 거치면서 해당 캐릭터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게임의 정상화를 위한 업데이트를 꾸준히 이어갔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위험한 초대' 예능 컨셉의 1주년 특별 방송은 라이브 시청자 수 10만 명을 돌파했으며, 센서타워 통계에 따르면 2024년 한국 모바일 게임 매출 성장 순위 1위를 기록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귀여운 캐릭터와 센스 그리고 이러한 흐름에 힘입어 카카오톡 이모티콘 전 연령대 인기 1위까지 차지한 것으로 보인다.

에피드게임즈 관계자는 ”트릭컬을 좋아해주시는 많은 교주님들의 사랑으로 이루어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게임 내외를 아우르는 재미를 느끼실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