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Two Point Studios가 개발한 PlayStation®5, Xbox Series X|S, Steam용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투 포인트 뮤지엄’의 새로운 정보로, 박물관의 평가와 관람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방’에 대한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투 포인트 뮤지엄’에서 플레이어는 박물관을 운영하며 다양한 시설을 배치할 수 있다. 특히 기념품점과 마케팅 사무실은 관람객의 경험을 향상시키고 박물관의 수입과 인지도를 높이는 핵심 요소다.
기념품점은 박물관의 주요 수익원 중 하나로, 관람객이 전시된 콘텐츠와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박물관이 확장될수록 기념품의 종류도 늘어나며, 박물관의 매력이 높아질수록 관람객의 구매 욕구도 증가한다.
마케팅 사무실에서는 특정 유형의 관람객을 유치하고 전시품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다. 박물관의 테마나 개별 전시품을 홍보하는 전략을 세울 수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관련 자격을 가진 보조원을 채용해야 한다.
‘투 포인트 뮤지엄’은 Two Point 시리즈의 신작으로, 박물관 운영을 주제로 한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큐레이터가 되어 전시품을 수집하고 전시 기획을 진행하며, 개성 넘치는 박물관을 직접 설계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