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좋은 PC방은 컴퓨터 사양에 따라 승부가 났었는데, 지금은 좋은 PC방을 가리는 요소들이 너무나도 많다. 편한 분위기, 맛있는 음식, 화질 좋은 모니터 등 PC방을 주로 찾는 그 누군가가 즐기는 게임 및 성향은 모두 다르기 때문에 더욱 어려운 시장이 되어가고 있는 것 같다.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아크PC아레나 지축점'은 최근에도 PC방을 많이 다녀본 나에게도 좀 특별했다. 인상 깊었던 것은 글로벌 게이밍기어 브랜드 '스틸시리즈'의 제품들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과 더불어 그 자리에서 바로 구입할 수 있었다는 것. 그리고 대부분의 PC방에서 보유하고 있는 5인 팀룸을 3인까지만 모여도 입장할 수 있다는 점. 마지막으로 눈이 즐거워지는 금색 위주의 깔끔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이었다.

































아크PC방 지축점에서 만날 수 있는 스틸시리즈 게이밍기어
PC방의 인테리어는 많이 좋아졌지만, 장비는 아직까지 가성비로 구비된 PC방들이 많았다. 물론 장인은 도구를 탓하지 않지만, 나는 장인이 아니기에 PC방에서 제공하는 게이밍기어에 큰 관심을 갖고 볼 때가 많다.
아크PC방 지축점의 팀 룸에서는 고성능의 스틸시리즈 게이밍기어를 만날 수 있어 더 좋았다. 특히 스틸시리즈의 래피드 트리거 마그네틱 축 키보드, '스틸시리즈 에이펙스 프로 Gen3'은 실시간 경쟁 게임을 즐기는 유저뿐만 아니라 PC방을 방문하는 모든 게이머들이 좋아할 만한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는 진정한 게이밍 키보드이기에 더욱 만족스러웠다.
그 밖에 훌륭한 가성비를 자랑하는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1 게이밍 헤드셋, 여전히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텐키리스 배열의 스틸시리즈 에이펙스 7 TKL 게이밍 키보드, 실제 개인적으로 집에서도 사용하고 있는 스틸시리즈 프라임 게이밍 마우스까지. 평소 게이밍기어에 관심이 많은 유저부터 "진짜 게이밍기어가 좋으면 게임 환경이 만족스러울까?" 의문을 갖는 유저라면 한번 방문하여 경험해 보시길.
더 재밌는 것은 이렇게 사용해 보고 직접 현장에서 구입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다. 눈으로 보고 사는 것 이상으로 실제 내가 플레이하는 게임을 하고 살 수 있다는 건 스틸시리즈의 제품에 대한 자신감일까. 구매하는 것도 굉장히 간단했다. 음식이나 음료를 시키는 것처럼 PC방 런처에서 바로 구입할 수 있더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