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Xbox는 오는 3월 17일부터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개최하는 2025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에서 커뮤니티 네트워킹 라운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모두를 위한 게이밍(Gaming for Everyone)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되는 해당 커뮤니티 라운지는 전 세계 다양한 문화를 게임과 놀이를 통해 공유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업계의 소외된 개발자와 동료들, 산업 전문가들이 모여 경험을 나누고,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해당 네트워킹 라운지는 전 세계의 다양한 놀이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 게임 공간을 제공하고, 참가자들에게 기념품 및 별도의 경품을 추첨하는 기회도 주어진다. 비건 식단을 포함한 음식과 음료가 제공되며, 라이브 음악 및 엔터테인먼트 공연도 기대할 수 있다.

Xbox측은 미국 장애인법(ADA) 기준을 충족하는 행사장을 선택해 접근성이 높이고, 분주한 컨퍼런스 분위기에서 잠시 벗어나 조용한 휴식이 필요한 개발자들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이같은 라운지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Xbox '모두를 위한 게이밍 네트워킹 라운지'는 3월 2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GDC가 진행되는 모스콘 센터 인근 별도의 행사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라운지 입장에는 GDC 패스가 필요하지 않고, 참가를 희망하는 개발자는 신청 링크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