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데이를 맞아 공식 단편 '망나뇽과 편지배달부'가 수준 높은 작화와 더빙과 함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됐다.


주식회사 포켓몬은 27일 포켓몬데이를 맞아 단편 애니메이션 '망나뇽과 편지배달부'를 무료로 공개했다. 포켓몬데이는 1996년 2월 27일 포켓몬의 시작을 연 게임보이 게임 포켓몬스터 레드/그린의 출시일을 기념하는 날이다.

이번에 공개된 애니메이션 '망나뇽과 편지배달부'는 포켓몬 최신 세대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 속 지역인 팔데아 지방을 배경으로 한 단편이다. 우편 배달부 망나뇽을 만난 이후 에이스 배달원을 꿈꾸며 우체국에 들어온 하나. 어느날 하나는 발신인이 없는 편지를 받게 되고 파트너 뜨아거와 함께 모험을 떠난다.

이후 관동 지방에 부임한 아버지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편지를 보낸 소년 리오의 편지임을 알고 망나뇽과 함께 아버지를 찾아 나선다. 특히 관동지방에 도착해 아버지에게 편지를 읽어주는 리오의 모습은 큰 감동을 자아낸다.

또한, 일본 밴드 요루시카의 보컬 suis가 부른 주제곡 종이 비행기(紙ひこうき)도 애플 뮤직 등 음원 사이트에 등록됐다. 망나뇽을 타고 하늘을 나는 장면에서 등장한 주제곡은 특유의 감성을 더했다. 해외 버전에 담긴 영문곡인 Paper Airplane 역시 suis가 담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작품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으로 유명한 코믹스 웨이브 필름이 제작을 담당, 섬세한 배경과 부드러운 색감을 통해 작품의 감동을 더했다. 특히 인간과 포켓몬이 공존하는 세계를 통해 포켓몬만이 가진 매력을 전하기도 했다.

주식회사 포켓몬은 포켓몬 데이를 맞아 영상 공개와 함께 게임, 애니메이션, TCG 등 다양한 추가 정보가 담긴 쇼케이스 포켓몬 프레젠트를 포켓몬 데이에 맞춰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