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헌터 와일즈(Monster Hunter Wilds)가 스팀 매출 기준인 '최고 인기'와 플레이어수 기준인 '최다 플레이' 모두 1위를 기록하며 인기와 기대를 증명했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는 캡콤의 대표 헌팅 프랜차이즈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특히 경쾌하면서도 다양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액션의 수 증가, 더욱 정교하고 거대해진 필드, 강화된 서사와 기존 시리즈 장점을 모은 게임 플레이 등으로 출시 전부터 평단의 호평을 받았다.

스팀 플레이어 증가 추이 역시 인상적이다

PC 버전에서도 많은 플레이어가 즐겼던 전작 '몬스터 헌터: 월드', '몬스터 헌터 라이즈'는 각각 PS4|Xbox One, 닌텐도 스위치로 먼저 출시된 후 늦게 PC 이식이 이루어졌다. 이미 다른 기종으로 게임을 플레이한 내용이 있었기에 스팀 최다 접속자는 각각 33만 명과 23만 명을 기록했다.

반면 '몬스터 헌터 와일즈'는 28일 PC와 콘솔 버전이 동시 출시되며 PC 플레이어 역시 동시에 헌팅 경험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이에 출시 당일 16시 기준 98만 명의 일일 최다 동시 접속자를 기록했다.

콘솔 버전의 경우 28일 오전 12시 시작됐지만, PC 버전의 경우 14시부터 플레이가 가능했다. 스팀판 '몬스터 헌터 와일즈'는 출시 약 한 시간 만에 90만 명의 플레이어가 몰렸으며 계속 늘어나고 있는 셈이다. 게임 접속이 보다 자유로운 주말을 앞둔 만큼 동시 접속자 기록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단, 이렇게 많은 플레이어가 몰리며 게임 접속 불가 등 불안정한 모습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