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게임즈가 싱가포르 개발사 믹스드 렐름즈가 개발한 '고디안 퀘스트'를 3월 10일부터 4월 10일까지 5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고디안 퀘스트는 에픽 덱 빌딩 RPG로, 지난 2020년 얼리 액세스 기간을 거쳐 2022년 6월 정식출시됐다. 울티마와 위자드리와 같은 고전 클래식 게임들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으며, 여기에 덱 빌딩이나 턴제 전략 전투와 같이 현대적인 게임 컨셉이 합쳐져 RPG와 TCG를 동시에 하는 느낌을 가져온다.

게임의 전체적인 흐름은 캐릭터를 성장시키며 퀘스트를 수행하고 던전을 클리어하는 등 RPG의 요소를 충실히 따르고 있다. 동시에 전투 방식은 덱을 구성해 턴에 맞춰 카드를 사용하는 TCG의 요소가 강하다.


개발자는 고디안 퀘스트에 대해 현대적 방식으로 표현된 올드스쿨 RPG라고 소개했다. 동시에 "파티를 구성해 모험을 떠나고, NPC들로부터 퀘스트를 받고, 영웅들이 전투에서 싸우도록 하고, 그들을 강하게 만들고, 스킬을 마스터하게 하고, 새로운 무기를 벼리거나 강력한 주문을 발견하는 등의 고전적인 방식은 어딘가 매력적"이라며 "고디안 퀘스트는 이런 모든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고디안 퀘스트는 고전적인 RPG의 요소를 담아내고 있다. 동시에 덱 빌딩이나 턴제 전략 전투, 스킬 그리드 시스템, 장비 제작, 순차적으로 열리는 맵, 심층적으로 추가되는 스킬 등 현대적인 요소도 포함한다.


게임은 다양한 플레이 모드를 지원한다. 메인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캠페인 모드는 4개 액트로 구성되어 있다. 곤경에 빠진 웨스트마이어의 도시에서 아술 사막, 빛바랜 봉우리, 수수께끼에 싸인 스카이 임페리움까지 여러 배경에서 고디안 퀘스트의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캠페인 모드를 모두 클리어할 시, 모험 모드가 오픈된다. 모험 모드에서는 절차적으로 생성된 지역을 탐험하거나 홀로 챌린지를 수행할 수 있다.

세계 모드는 빠른 페이스로 진행되는 로그라이트 모드다. 5개 스테이지로 제한된 모드와 무한 스테이지를 즐길 수 있는 모드로 나뉜다. 예측할 수 없는 변화무쌍한 챌린지를 수행하며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접전 모드는 3인이 파티를 이뤄 다른 플레이어와 1:1로 대결할 수 있는 PVP 모드다.


플레이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파티는 3개의 캐릭터로 구성할 수 있다. 각기 고유의 클래스, 스킬, 플레이스타일이 있는 10개 캐릭터가 준비되어 있으며, 리더 직업을 제외한 참여 캐릭터는 언제든 거점 마을에서 변경할 수 있다.

이렇게 구성한 파티로 전투를 진행하고, 레벨을 올리고, 스킬을 강화하고, 새로운 특성을 열 수 있다. 캐릭터들이 착용 가능한 장비 역시 다양한 방식으로 강화시켜 능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각 캐릭터는 수백 가지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검사, 성직자, 레인저, 건달, 마법사, 드루이드, 바드, 골렘술사, 수도승 등 각자의 직업에 맞는 개성 있는 스킬들을 확인할 수 있다. 캐릭터가 턴제 전투 중 사용할 수 있는 패시브와 액티브 스킬은 800여개에 달한다. 플레이어는 이렇게 다양한 스킬 중 자신에게 맞는 콤보를 직접 만들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체적인 게임 플레이는 RPG로 볼 수 있으나, 전투는 카드를 이용해 진행된다. 카드 덱은 캐릭터의 직업과 스킬, 장비 등을 통해 자동으로 구성되며, 스킬 포인트로 카드를 삭제하거나 강화하거나 새로운 카드를 추가할 수 있다. 같은 직업이라도 여러 특성이 나눠지고, 특성별로 플레이 방식도 달라지기에 처음부터 노선을 확실히 잡고 육성, 즉 덱을 구성하는 것이 좋다.


고디안 퀘스트의 특징 중 하나는 게임 난이도와 모드를 별개로 조정할 수 있다는 점이다. 게임 자체의 전략적 어려움을 구분하는 난이도는 5개로 구분되어 있고, 모드는 표준/로그라이트/로그라이크까지 3개로 나뉘어져 있다. 플레이어는 이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난이도와 모드를 개별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이렇게 RPG와 덱빌딩, 여기에 다양한 플레이 모드를 통한 로그라이트 및 로그라이크의 재미까지 즐길 수 있는 고디안 퀘스트는 3월 10일부터 4월 10일까지 인벤게임즈를 통해 53%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인벤게임즈는 국내 최초, 유일의 메타크리틱 리뷰 미디어인 인벤의 영향력과 트래픽, 인챈트의 MCN 네트워크와 콘텐츠 능력을 결합해 PC 게임 코드 판매와 마케팅 캠페인을 혁신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디지털코드 유통 플랫폼이다. 인벤게임즈는 PC 게임 코드 유통 사업을 통해 한국 PC 및 패키지 시장의 성장과 확장을 지향하며 '콘텐츠를 게임 구매로 잇는 플랫폼'으로 나아가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인벤게임즈와 관련된 좀 더 자세한 정보와 전체 타이틀 및 할인 리스트는 인벤게임즈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