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right Flyer Studios(WFS)는 8일, 유튜브를 통해 모바일 게임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Magia Exedra(이하 마기아 엑세드라)'의 출시일 결정 PV를 공개했다. 마기아 엑세드라는 포케라보와 f4사무라이가 개발하고 WFS가 운영할 예정인 모바일 RPG 신작으로, 2024년 4월 첫 공개 당시 마기아 레코드를 잇는 차기작이 될 것이라고 소개되며 화제가 된 바 있다.
마기아 엑세드라는 애니메이션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본편과 모든 외전을 다루는 풀 3D 턴제 게임이 될 예정이다. 캐릭터마다 로테이션이 돌아가는 턴제 배틀 시스템을 차용했으며, 전체적으로 WFS의 대표작인 헤븐 번즈 레드와 유사한 방식이 될 전망이다.
WFS는 현재 마기아 엑세드라의 글로벌 사전등록자 수가 80만 명을 넘어섰으며, 이후 100만 달성 시 게임의 키 비주얼이 삽입된 5성 포트레이트와 팬키트가 사전등록 보상으로 지급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마기아 엑세드라는 첫 공개 당시 극장판 애니메이션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발푸르기스의 회천'의 개봉 시기에 맞춰 공개될 것이라는 추측이 모였으나, 극장판 애니메이션의 개봉 시기가 2025년 겨울로 1년가량 미뤄지자 출시 시점을 다시금 조정하게 된 것으로 보인다.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IP로 제작되는 신작 모바일 게임 '마기아 엑세드라'는 안드로이드와 iOS, 그리고 스팀 플랫폼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현재 국내에서는 사전예약 페이지에 접근할 수 없으며, 국내 서비스 계획과 한국어 지원 여부 역시 묘연한 상황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