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2일, 위메이드의 레전드 오브 이미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특별 방송 '발할라 라이브'를 진행했다. 지난 방송에 이어 이번에도 총괄 프로듀서 석훈PD와 김성희 디렉터가 유저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방송은 지난주 주요 이슈였던 서버 상태에 대한 사과로 시작해 지난 2주 간 진행한 업데이트를 돌아보고 3월 13, 20일에 있을 업데이트 예정 사항에 대한 안내가 이어졌다. 방송 후반에는 시즌에 대한 정보가 살짝 공개되기도 했다.

다음은 금일 진행된 2차 발할라 라이브의 주요 내용이다.

1. 서버 안정화
· 중앙 서버 성능 개선 및 안정화 완료
· 다이나믹키 오류 해결
· 향후 서버 안정화 작업을 통해 인터서버 지역 이동 중 검은 화면이 나타나는 현상 수정 예정

2. 최적화 개선 완료 항목
· IOS 최적화 1차 완료
· 모바일 기기 발열 최적화 완료
· CPU 점유율 감소 완료

3. 2월 27일 업데이트 돌아보기
· 주요 허들 메인 퀘스트 보상 상향 후 전반적인 레벨 및 퀘스트 달성률 증가
· 템포 상향이 목표한 수준까지 도달한 것으로 보임
· 몬스터 배치를 1차 변경, 몬스터 배치가 부족한 지역을 확인하기 위한 모니터링 지속 진행 중
· 스킬 레벨이 상승하면서 마나 부족 현상이 해결되지 않아 추가 모니터링 예정

4. 3월 7일 업데이트 돌아보기
· 채널을 순회하며 필드 보스를 여러 차례 처치하는 것은 의도된 사항
· 혼돈의 신전, 폴크방 경험치 상향 이후 던전 이용률 증가한 것을 확인
· 폴크방 보스 신수 드랍 개선으로 인터서버 경쟁 유도
· 같은 서버 내 협력 콘텐츠, 인터서버 경쟁 콘텐츠를 추가할 계획

5. 장비 복구권 관련
· 장비 복구권은 내부적으로 검토 중
· 출시 시점이 되면 안내 예정

6. 3월 13일 업데이트 : 주요 사냥터 리뉴얼
· 드랍률 이벤트 결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변경된 아이템 드랍률 적용 예정
· 미궁 보상 리뉴얼로 스바파 = 경험치, 카라 = 은화 던전으로 목적성 부여
· 라그나로크의 갈림길 난이도 2인 → 1인 기준으로 하향
· 원거리 몬스터 경험치 기존 대비 2배 상향
· 인터서버 혼돈의 신전 보스 추가
· 혼돈의 신전, 폴크방 아이템 드랍률 상향 이벤트 진행
· 원정 희귀 아이템 드랍률 상향
· PvP 대미지가 지나치게 높은 현상 개선, 이중 피해 효과가 너무 큰 문제도 해결 예정
· PvP 성향 수치 변동량 조정, LIGHT III 성향도 일반 유저 처치 시 성향 수치 1,000 감소
· 황금 상자 개봉 시 아이템 획득 확률 상향
· 거래소 사가 조건이 주기적으로 변경 예정, 작업장 견제 목적

9. 3월 20일 업데이트 : PvP 밸런스 재조정
· PvP 옵션의 가치를 올리는 작업 진행
· PvP 능력치 개선 및 버그 수정
· 누적 회피 시스템 도입, 회피를 최대 3회 연속 사용 가능
· 즉발기가 부족한 원거리 클래스는 밸런스 조정 예정
· 3월 20일 또는 3월 27일에 결투장 추가 예정
· 원거리 몬스터 우선 타겟 기능 추가

10. 전설 유물 NFI : 이미르 주화
· 3월 20일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방어 관련 전설 아이템
· 제작 및 강화 방식은 묠니르와 동일
· 묠니르보다 저렴한 가격에 만들 수 있어 접근성이 좋을 것

11. PvP 밸런스 관련
· 밸런스 조정 기준은 전투력 6~8만 캐릭터

12. 향후 업데이트 계획
· 40레벨 이후 고효율 사냥터 제공, 사냥터별로 등급 구분 예정
· 40레벨 이후 지역에 랜덤 보스 추가, 처치 시 유저 니즈가 높은 은화, 앰버 등 확정 보상 지급
· 40레벨 이후 원정 희귀 아이템 드랍률 추가 상향
· 50레벨 신규 성장 시스템 추가 예정, 다른 게임의 전직이나 각성과 유사한 형태

13. 시즌1 관련 정보
· 테마는 성장
· 3월 18일 사전예약 이벤트 오픈
· 3월 20일 인게임 카탈로그 공개, 시즌 주화 에어드랍 인게임 이벤트
· 테마 이름에 맞게 성장을 충분히 누릴 수 있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