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RITIC SCORE] 코너는 글로벌 신작의 주요 매체 평가를 요약해 정리해보는 코너입니다. 평점 기준 15개 매체의 크리틱 점수와 요약 설명을 정리해 보다 쉽고, 빠르게 게임에 대한 시장의 의견과 시선을 살펴보길 원하는 게이머 여러분을 돕고자 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의 최신작,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Assassin's Creed Shadows)'입니다. 과거의 영광이 무색하게 최근 휘청거리는 유비소프트가 명운이 달린 타이틀로 많은 투자가 이루어진 작품입니다.
게임은 공개 당시만 해도 그간 팬들이 오래 기다려온 일본 배경, 암살단 시노비의 등장으로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게임 속 역사 구현과 주인공 설정, 개발진의 신중하지 못한 발언, 개발 연기 등 여러 논란이 이어졌습니다.
여러 우려 속에 공개된 매체들의 리뷰 평가는 대개 비슷하지만, 이를 바라보는 차이에 따라 점수가 크게 갈리는 모습입니다. 기존의 유비소프트가 만들어 온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 중에서도 가장 크고, 확장된 오픈 월드의 구현은 분명해보입니다. 다만, 그 거대한 세계에서 충분히 즐길 수 있다는 긍정적인 평가와, 그 변화가 혁신에까지는 이르지 못했다는 평가로 나뉘고 있죠.
이번 게임의 메타크리틱 점수는 리뷰 수가 가장 많은 PS5 플랫폼 기준 81점, 오픈크리틱 점수는 81점입니다.
※ 리뷰 수 및 점수는 한국 시각 3월 19일 기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