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A, 유출됐던 신작, '스타워즈: 제로 컴퍼니' 공식 발표
- 엑스컴 개발진 주축 비트 리액터 개발… 리스폰도 협력
- 4월 19일 스타워즈 셀레브레이션에서 최초 게임플레이 공개 예정

EA는 14일 공식 온라인 채널을 통해 루카스필름 게임즈와 함께 스타워즈 IP 신작 '스타워즈 제로 컴퍼니'를 공식 발표했다. EA는 이번 신작이 턴 베이스 기반의 택티컬 전투 게임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대형 스타워즈 게임이 액션 장르로 제작되온 반면 이번 작품은 턴 기반 전략 게임이 되는 만큼 스타워즈 IP 기반 게임의 장르 다양성 확보 역시 그리고 있다.
특히 이번 작품은 턴 기반 택티컬 게임의 대표적인 타이틀인 엑스컴 시리즈의 주력 개발진이 주축이 되어 설립된 신생 스튜디오 비트 리액터가 핵심 개발을 맡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통해 엑스컴 스타일의 전략적인 플레이를 예상케했다.
이 외에도 '타이탄 폴', '스타워즈 제다이' 시리즈의 리스폰 엔터테인먼트 역시 게임 제작을 함께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스타워즈: 제로 컴퍼니'는 지난달 31일 비트 리액터 소속 아티스트의 포트폴리오가 공유되며 처음 세상에 알려졌다. 프로젝트 브루노라는 내부 코드명으로 유출된 해당 게임의 스크린샷은 엑스컴 게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엄폐, 감시, 공격 확률 등이 표시된 바 있다.
단, 해당 스크린샷은 2023년 개발 과정의 작업물로 2025년 실제 공개되는 게임의 모습과는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게임의 장르, 싱글 플레이 경험, PC/PS5/XSX|S 출시 외의 상세한 추가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EA는 루카스필름이 공식 인증한 팬 이벤트인 스타워즈 셀레브레이션을 통해 게임의 새로운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스타워즈 셀레브레이션은 일본에서 18일부터 진행되며 게임 발표는 19일 이루어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