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늘(12일), 플레이엑스포 2025 개막에 앞서 세미나관에서 전개하는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플레이엑스포는 매년 5월경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해온 경기도 최대 종합 게임 박람회다. 올해는 '게임, 그 이상'이라는 슬로건으로 단순한 구경을 넘어 참여형 콘텐츠의 확장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그 일환으로 행사장 내 세미나관에서도 게임과 관련한 다양한 세션 및 오디션을 선보인다. 우선 AI 게임 활성화 포럼이 22일 13시부터 17시까지 개최된다. 네오위즈 최성훈 팀장, 엑소게임즈 염의준 대표, NC AI 김민재 CTO 등이 연사로 나서서 AI 활용 사례 및 게임 산업 내 AI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24일에는 경기 게임 오디션의 최종 오디션이 개최된다. 경기게임 오디션 Top10 게임을 대상으로 심사위원 및 청중평가단의 평가를 거쳐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마지막 날인 25일에는 데브시스터즈의 이은지 CIPO, 민트로켓 우찬희 기획 팀장 등 업계 베테랑 개발자들이 게임산업 트렌드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플레이엑스포 2025는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며,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