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오구의 모험을 그렸던 문랩 스튜디오와 싱크홀 스튜디오가 이번에는 데스크톱 방치형 시뮬레이션 '애니멀 스파(Animal Spa)'로 힐링을 전한다.


싱크홀 스튜디오는 14일 '애니멀 스파'를 스팀에 출시했다. 애니멀 스파는 데스크톱 화면 하단에 게임 화면을 배치해 업무와 게임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한 러스티 리타이어먼트에서 영감을 얻었다. 특히 개발진이 여러 게임쇼에 참가할 때 찾았던 목욕탕을 떠올리며 대중목욕탕을 핵심 소재로 삼았다.

애니멀 스파는 지난해 12월 개발 시작 이후 약 2개월 만에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가했고 데모 플레이어 순위도 20위 권에 이름을 올렸다. 데모 이후에는 피드백을 반영, 약 3개월이 지난 5월 14일 게임을 출시하며 빠르게 플레이어에게 정식 버전을 선보였다.

이번 작품은 목욕탕 운영 외에도 문랩이 자랑하는 귀여운 동물 캐릭터 디자인을 마음껏 만날 수 있다. 아기오구, 몰티즈, 리트리버 등 문랩의 오구 캐릭터 시리즈로 익숙한 직원들도 등장한다.

싱크홀 스튜디오는 정식 버전을 통해 8개의 추가 스테이지, 시간 변화 적용, 데모 버전보다 더 다양한 캐릭터를 추가했다. 또한, 싱글 플레이 게임이지만, 교류 컴퓨터로 내게 없는 친구 손님 8종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는 상호작용 요소 역시 담아냈다.

애니멀 스파는 14일 정식 출시됐으며 윈도우, 맥 버전을 모두 지원한다.

한편, 싱크홀 스튜디오와 문랩 스튜디오는 아기 오구의 모험을 다룬 '오구와 비밀의 숲'을 함께 선보인 바 있다. 게임은 스팀에서 94% 긍정 평가로 매우 긍정적을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스위치 버전 출시로 플랫폼 확대까지 이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