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크홀 스튜디오는 14일 '애니멀 스파'를 스팀에 출시했다. 애니멀 스파는 데스크톱 화면 하단에 게임 화면을 배치해 업무와 게임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한 러스티 리타이어먼트에서 영감을 얻었다. 특히 개발진이 여러 게임쇼에 참가할 때 찾았던 목욕탕을 떠올리며 대중목욕탕을 핵심 소재로 삼았다.
애니멀 스파는 지난해 12월 개발 시작 이후 약 2개월 만에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가했고 데모 플레이어 순위도 20위 권에 이름을 올렸다. 데모 이후에는 피드백을 반영, 약 3개월이 지난 5월 14일 게임을 출시하며 빠르게 플레이어에게 정식 버전을 선보였다.
이번 작품은 목욕탕 운영 외에도 문랩이 자랑하는 귀여운 동물 캐릭터 디자인을 마음껏 만날 수 있다. 아기오구, 몰티즈, 리트리버 등 문랩의 오구 캐릭터 시리즈로 익숙한 직원들도 등장한다.
싱크홀 스튜디오는 정식 버전을 통해 8개의 추가 스테이지, 시간 변화 적용, 데모 버전보다 더 다양한 캐릭터를 추가했다. 또한, 싱글 플레이 게임이지만, 교류 컴퓨터로 내게 없는 친구 손님 8종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는 상호작용 요소 역시 담아냈다.
애니멀 스파는 14일 정식 출시됐으며 윈도우, 맥 버전을 모두 지원한다.
한편, 싱크홀 스튜디오와 문랩 스튜디오는 아기 오구의 모험을 다룬 '오구와 비밀의 숲'을 함께 선보인 바 있다. 게임은 스팀에서 94% 긍정 평가로 매우 긍정적을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스위치 버전 출시로 플랫폼 확대까지 이루어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