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의 원소 던전
8단계까지는 레이드 덱으로 해결하자

'불의 원소 던전'의 약점 속성은 '빙결'이다. 다만, 빙결 특성상 중첩하거나 행동 불가 상태를 오래 유지할 수 없기 때문에, 약점이라 하더라도 다른 속성의 원소 던전과는 다르게 빙결 속성 딜러의 스펙이 중요해진다. 따라서 약점을 직접적으로 공략하기보다는 기존의 레이드 덱을 그대로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팀 편성 시 빠져선 안 되는 영웅은 '유이'다. 화상 면역과 회복, 부활을 갖춘 만큼, 불의 원소 던전에서 활약하기 좋다. 이외에 메인 딜러로 세인이나 쥬피, 레이첼을 이용하면 되고, 유지력에 힘을 실어줄 에반, 마지막 자리에 에이스를 편성하면 된다. 화상 스킬을 최우선으로 사용하고, 유이의 회복과 에반의 보호막으로 전투를 이어가면 클리어가 가능하다.

추천 영웅 및 조합
필수 영웅 : 유이(화상 면역/힐러)
약점 영웅 : 스파이크, 라니아, 헤브니아
추천 조합 : 유이, 에반, 에이스, 레이첼, 제이브(레이드 메인 딜러도 가능)



물의 원소 던전
중독 위주의 딜러 세팅, 클로에와 빙결 면역은 필수

'물의 원소 던전'에선 '빙결 면역' 효과를 지닌 영웅이 필수다. 전체 공격 사용 시 100% 확률로 빙결 효과를 부여하기 때문이다. 약점 속성은 '중독'으로, 해당 효과는 중첩이 가능하다. 푸키가 '물방울 박치기' 스킬 사용 시 체력을 회복하는 기믹이 있어, 광폭화를 방지하기 위해 회복 불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는 영웅을 팀에 편성해야 한다.

빙결 면역 효과를 가진 영웅은 풍연과 라니아가 있다. 이 중 자체 피해 면역 효과를 지닌 풍연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중독을 사용할 수 있는 영웅 중에서는 평타와 스킬 모두 중독을 걸 수 있는 클레오가 가장 적합하다. 추가로 제인, 쥬피, 레이 중 하나를 포함해 2중독 조합으로 팀을 구성하면 된다. 첫 스킬로 클로에의 회복 불가 스킬을 사용한 뒤 중독 스킬을 연계하고, 이후 유이의 회복과 에반의 보호막으로 버티면 된다.

추천 영웅 및 조합
필수 영웅 : 클로에(회복 불가), 풍연/라니아(빙결 면역)
약점 영웅 : 제인, 쥬피, 레이, 클레오
추천 조합 : 유이, 에반, 클로에, 풍연, 클레오(쥬피 등 중독 딜러로 대체 가능)



땅의 원소 던전
레이드 덱으로 해결 가능, 화상 딜러를 선택

‘땅의 원소 던전’에서 필요한 필수 요소는 기절 면역, 화상, 방어력 감소 효과다. ‘바위 먹는 푸키’는 패시브 효과로 방어력이 100% 증가하기 때문에, 에이스나 바네사 등 방어력 감소 효과를 지닌 영웅이 필요하다. 화상 효과를 지닌 딜러 영웅으로는 무료로 배포된 레이첼을 필두로 제이브를 사용하는 것이 베스트다. 만약 제이브가 없다면 유리, 스니퍼, 벨리카로 대체할 수 있다.

방어력 증가 패시브와 3인 기절 스킬을 제외하면 특별한 기믹이 없는 던전이기 때문에 공략이 수월한 편이다. 화상은 중첩이 가능하고 보스가 방어력이 높은 특성을 지녔으므로, 레이첼의 ‘불새’를 꾸준히 사용하고, 에반과 유이로 턴을 벌며 안정적인 전투를 유지하면 된다.

추천 영웅 및 조합
필수 영웅 : 에반(기절 면역), 에이스/바네사(방어력 감소)
약점 영웅 : 레이첼, 제이브, 벨리카, 스니퍼, 유리
추천 조합 : 유이, 에반, 에이스, 레이첼, 제이브



빛의 원소 던전
감전 면역 필수, 조커를 꼭 사용하자

‘빛의 원소 던전’의 ‘별을 품은 푸키’는 특수한 기믹을 가진 보스다. 총 60회의 모든 공격을 무효화하는 패시브를 지니고 있다. 이를 파훼하기 위해서는 타격 횟수가 많은 스킬을 가진 영웅이 필요하며, 대표적으로 7회 타격 스킬을 지닌 조커가 적합하다. 조커는 다타격뿐 아니라 버프 해제 스킬도 보유하고 있어, 빛의 원소 던전에서 최고의 효율을 발휘한다.

보스는 기본적으로 광역 감전 스킬을 사용하므로, 감전 면역을 지닌 클로에는 반드시 포함되어야 한다. 또 ‘푸키 빔’ 사용 시 마법 공격력이 100% 증가하는 버프가 부여되기에, 해당 스킬 이후 조커의 ‘마술 모자’를 잊지 말고 사용해줘야 한다.

추천 영웅 및 조합
필수 영웅 : 조커(공격 횟수/버프 해제), 클로에(감전 면역)
약점 영웅 : 조커, 소이
추천 조합 : 조커, 클로에, 유이, 레이첼, 제이브



암흑의 원소 던전
출혈 효과 적극 활용, 즉사 면역의 레오는 필수

‘암흑의 원소 던전’ 공략의 핵심은 즉사 면역과 출혈이다. ‘암흑 악동 푸키’는 100% 확률로 즉사 효과를 부여하는 단일 스킬을 사용하므로, 즉사 면역 효과를 지닌 레오가 반드시 필요하다. 또한 출혈이 약점인 보스이기 때문에 출혈 효과를 보유한 딜러를 편성해야 한다. 레오는 즉사 면역과 출혈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어, 이 던전에서 빠질 수 없는 핵심 영웅이다.

출혈은 중첩이 가능하므로, 레오 이외에도 소이, 레이, 비담을 배치해 출혈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특히 비담은 출혈 효과 부여뿐 아니라, 중첩된 출혈을 폭발시킬 수 있는 스킬을 보유해 전용 딜러로 매우 적합하다. 푸키의 광역기 ‘저주의 파도’는 아군 전체에 방어력 100% 감소 디버프를 부여하므로, 이를 해제할 수 있는 루시를 함께 편성하는 것이 좋다.

추천 영웅 및 조합
필수 영웅 : 레오(즉사 면역/출혈), 루시(디버프 해제)
약점 영웅 : 소이, 레오, 레이, 비담
추천 조합 : 레오, 비담, 루시, 소이, 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