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은 영문으로 진행됐으며, 번역 과정에서 오역이나 의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8시즌 피드백
9시즌을 소개하기 앞서, 8시즌 동안 접수된 피드백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선, 소폭 느려진 레벨업 속도에 대해서는 완화할 예정이다. 활동 다양성이 부족하다는 반응에 대해서는,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할 수 있도록 분산하며 이를 위해 큰 보상을 받을 기회를 다양하게 늘린다. 이 외에도 다음 시즌에서는 더 많은 영구적인 개선점들이 있을 예정이다.
직업 밸런스에 대해서는 일부 과도하게 뛰어나 반복 사용되는 빌드가 있기는 하나 빌드의 다양성에 대해서는 대체로 만족스럽다고 밝혔다.

악몽 던전 업데이트 및 개선
9시즌 '호라드림의 죄'와 함께 악몽 던전에 대한 업데이트 및 개선이 진행된다. 어픽스에 대한 전면적인 재설계가 이뤄지며, 인기가 적었던 어픽스를 삭제하거나 수정하면서 빌드를 제한하는 페널티는 지양하는 쪽으로 설계했다.
보상 체계도 강화한다. 저장고(Reserve)와 구렁(Delve)이라는 어픽스를 확인할 수 있는데, 특정 종류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호라드림 금고(Horadric Strongrooms)는 악몽 던전 내부에 등장하는 마이크로 던전이다. 입장 전에 시련을 선택해 보상을 조정할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해 호라드림 조율을 획득, 조율에 따라 미니 보스의 보상이 증가하는 콘텐츠다.

차오르는 악몽(Escalating Nightmares)은 새로운 형태의 던전 진행 시스템이다. 3개의 던전을 연속으로 진행하는 콘텐츠이며, 각 던전마다 새로운 어픽스가 추가되어 난이도와 보상이 올라간다. 전용의 인장이 필요하며, 고행 1부터 호라드림 금고에서 드랍된다.
마지막 단계에서는 리워크된 보스인 재점화된 아스타로스(Astaroth Reignited)와 전투하게 되며, 새로운 페이즈와 패턴이 추가되었다. 래더 보스는 제외되는데, 별도의 활용 방안을 찾을 예정이다.


호라드림 주문
시즌 콘텐츠 호라드림 주문(Horadric Spells)은 자신만의 커스텀 주문을 만들 수 있는 시스템이다. 30개의 요소를 기반으로 다양한 조합을 통해 고유한 능력을 가진 주문을 만들 수 있다.
호라드림 주문 제작(Spellcraft) UI에서 제작한 주문을 스킬 액션 바에 올리듯 등록할 수 있다. 등록하면 제작한 주문과 같은 위치에 있는 스킬이 호라드림 주문의 효과와 연결되어 같이 사용된다.

호라드림 주문 제작을 구성하는 요소는 촉매(Catalyst), 주입(Infusion), 신비(Arcana)가 있다. 촉매의 경우 재사용 대기 시간, 행운의 적중, 능력으로 이뤄져 있으며 레벨을 올리는 것으로 능력이 강화되고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한다.

주입은 주문의 화염, 냉기, 독 등 피해 유형을 결정하는 요소이다. 단순히 유형만 변경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피해 유형에 맞는 부가 효과 또한 동반된다.
해당 유형의 보너스 피해가 다른 유형 보너스 피해의 최대치와 동일하도록 맞춰지는 효과도 있다. 즉 화염 피해를 주로 올리는 화염 원소술사가 독 주문을 사용하더라도 화염 피해만큼 보너스를 받을 수 있어 빌드를 다양하게 꾸릴 수 있다.
특정 유형의 경우 적의 어픽스를 비활성화 할 수 있다. 예시로 특정한 화염 주문을 사용하고 있을 때, 몬스터가 생성한 오한의 바람이나 벽을 제거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신비는 주문의 보조 성능에 대한 미세 조정을 담당한다. 주문마다 3개의 신비를 추가할 수 있다. 예시로 촉매의 효과 크기 증가, 주문 사용 시 5초간 저지 불가, 촉매 능력에 보호막 파괴 후 넘어뜨림 효과 추가가 있는 신비가 공개됐다.
전설 신비는 촉매마다 5가지가 있다. 촉매 능력의 특정 부분을 강력하게 변화시키는 효과를 가졌다.


또한 이와 함께 15종의 호라드림 보석이 추가된다. 고행 1부터 호라드림 금고에서 고서를 찾을 수 있고, 보석 파편과 호라드림 병을 조합해 호라드림 보석을 제작할 수 있다. 이 보석은 장신구에 장착해 호라드림 주문의 효과를 한층 강력하게 할 수 있다.


공통 밸런스 조정
우선 공통 변경 사항으로 제압이 대폭 너프된다. 모든 직업이 제압을 과도하게 사용했기에, 추가 피해 수치가 약 80% 너프되어 1000%가 넘는 피해가 가능하던 점을 200% 수준으로 맞춘다. 곱연산은 유지되지만 과도하지 않도록, 극대화 계열과 비슷한 수준으로 맞춰진다.
이에 맞춰 추가 피해 전반 및 속성 피해에 대해 조정을 진행해 피해 유형별 수치의 균형을 잡아 극대화, 상태 이상, 도트, 소환 피해 등이 선택지로 고려 가능하도록 될 예정이다.
모든 직업의 기본 스킬의 피해가 2~3배 정도로 상향된다. 이로 인해 초반 구간의 쾌적함이 증가하며, 기본 스킬 기반의 빌드도 후반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될 전망이다. 대신 기본 스킬을 강화하는 고유/전설 아이템은 일부 하향이 이뤄진다.
최대 속성 저항 수치가 70%에서 75%로 상향된다. 고유 아이템 등으로 도달 가능한 최대치는 85%로 유지된다. 다만 옌의 축복 등 너무 쉽게 최대 저항을 맞출 수 있는 일부 고유 아이템은 효과가 하향될 에정이다.
핵심 지속 스킬은 일부 무제한 배율인 스킬들이 너무 강력했기에 모든 지속 스킬에 대해 75% 배율 기준으로 재조정한다. 일부는 조건부로 100%를 넘길 수 있으나, 제한적인 상황에서만 가능하다. 약했던 지속 스킬은 상향하여 선택지를 늘릴 수 있도록 한다.

직업 밸런스 조정
■ 야만용사
연속으로 메타를 지배했던 지진은 너프가 진행된다. 지진은 리워크가 진행될 예정이며, 지진 관련 고유 아이템이나 위상이 너프된다.
정복자 노드는 효과가 조건 이나 스택 등이 다소 복잡했기에, 조건을 완료하면 보너스를 바로 받는 형태의 직관적인 형태로 조정된다.
신규 고유 아이템은 기본 기술을 강화한다. 최대 분노 시 기본 기술을 사용하면 분노가 지속적으로 소모되며 기본 기술의 피해가 늘고 광역 피해를 입힌다.

■ 드루이드
유일하게 쓸 수 있던 빌드인 대격변은 너무 기계적인 세팅을 요구했기에 스킬 및 관련된 효과를 하향하며, 대신 다른 빌드를 상향한다.
회색 곰의 분노와 독 관련 위상 다수를 리워크되어 더 쓸만해지며, 기능적인 변화가 많이 이뤄질 예정이다. 관련 신규 고유 아이템은 10초마다 쳐부수기가 독 웅덩이를 생성하며, 쳐부수기가 독 웅덩이를 타격하면 주위에 독의 총 피해량 중 일부를 입히는 효과를 가졌다.

■ 강령술사
영혼문은 더 이상 보호막을 생성하지 않으며, 피의 파도와 관련된 고유 아이템이 너프된다.
신규 고유 아이템은 소환에 힘을 실었다. 해골 전사나 골렘을 희생하면 추가 해골 마법사를 제공하며, 헤골 마법사가 죽지 않고 25회 공격하면 해골 대마법사로 강화된다. 해골 대마법사는 공격을 받으면 안전한 곳으로 순간이동하며, 때때로 공격이 대상 주위의 적을 타격하는 효과를 가졌다.

■ 도적
죽음의 덫 관련 고유 아이템이 너프가 진행되며, 독 빌드 강화의 일환으로 침투자의 위상과 터져나가는 맹독의 위상이 버프된다.
근접 도적을 위한 고유 아이템이 추가된다. 신규 고유 아이템은 연타를 시전할 때 기력이 충분하지 않다면 10%의 생명력을 사용하게 된다. 생명력을 사용했다면 연타의 피해가 증가하고 공격 속도가 50% 증가하는 효과를 가졌다.
이외에 원거리 도적 강화를 위해 고유 아이템 수리뿔이 버프될 예정이다.

■ 원소술사
번개 창이 재조정된다. 번개 창은 갈라지는 마력의 위상의 의존도가 너무 높았고, 이를 너프하며 번개 창 전반의 위력의 균형을 맞춘다. 연소 스킬들은 약 25% 상향된다.
고유 아이템은 히드라를 강화한다. 히드라가 핵심 스킬 취급을 받으며 항상 머리 3개를 가지고 폭발하는 공격을 하는 히드라를 소환한다. 머리가 3개를 넘으면 증가한 머리마다 히드라가 거대해져 증가된 피해를 입힌다.
■ 혼령사
굴절의 위상이 역습이 아니라 서슬 날개의 곱연산 피해를 주게 된다. 사냥꾼 궁극기는 초기화 방식이 리워크되어 과거에 비해 운에 의존한다는 경험을 완화할 예정이다.
신규 고유 아이템은 가시 관련이다. 근접한 적에게 가시 피해와 독 피해를 입히고, 가시로 반격하면 5초 동안 독 피해가 증가하는 효과를 가졌다.

시스템 업데이트
모든 정예와 보스가 시즌 평판을 제공하여 시즌 콘텐츠 이외에서도 평판을 올릴 수 있게 된다. 소굴 보스는 시즌 재화를 제공한다.
악몽 인장은 악몽 던전 내부에서 다른 악몽 던전 내부로 순간이동 할 수 있게 되며, 인장에 새로운 긍정적 어픽스들이 추가된다. 부정적인 어픽스는 특정 빌드나 속성으로 플레이할 수 없는 상황이 없도록 했다.
월드 티어에 따른 아이템 보상이 더 오르며, 소굴 보스의 고유 드랍에 대해서도 적용된다. 이 외에 전반적인 전설 룬의 드랍이 오르며, 모든 지하도시 공물이 룬을 드랍한다. 속삭임 상자에서 얻는 자원이 늘고, 보석 상자의 가격은 감소하며 지옥불 군세에서 보석이 더 드랍된다.

Q&A
- 이러한 영구 기능 변화는 영원 영역에도 적용된다.
- 강령술사는 호라드림 주문을 통해 새로운 방어 옵션을 받는다.
- 담금질과 명품화에 대한 조정이 있을 것이다.
- 명품화는 2.2.2 패치에서 자원 소모가 감소할 것이다.
- 악몽 인장 속삭임은 현재 패치 계획이 없다.
- 남은 8시즌 동안 직업 밸런스 패치는 없다.
- 앞으로 직업 밸런스 조정은 PTR과 새 시즌 초반에만 이뤄질 것이다.
- 다른 플레이어의 호라드림 주문 시각 효과를 줄일 수 있는 옵션이 있다.
- 성물함에 더 많은 콘텐츠가 제공될 것이다.
- 9시즌에는 직업당 하나의 신규 고유 아이템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