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 게임 개발사 세컨드퀘스트(대표 김용곤)가 첫 번째 작품이자 차세대 감성 RPG '디바인 엣지: 소녀와 마신의 이야기'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플레이엑스포 2025'에서 최초로 공개했다. 올여름 정식 출시 예정으로, '디바인 엣지'는 기존 방치형 게임의 틀을 깨는 새로운 경험을 유저들에게 선사할 것이 목표다.

'디바인 엣지: 소녀와 마신의 이야기'는 운명에 이끌려 소환된 소녀와 봉인된 마신이 시공을 넘나들며 함께 성장하는 장대한 서사를 담고 있다. 특히, 언리얼 엔진 5를 기반으로 한 고품질 비주얼과 독창적인 스킬 연출, 그리고 몰입감 있는 전투 연계 시스템은 물론, 두 존재가 교감하며 관계를 맺어가는 감성적인 이야기가 기존 방치형 RPG와 확연히 차별화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 세컨드퀘스트 이해녕 이사

플레이엑스포 현장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세컨드퀘스트의 이해녕 이사는 "'디바인 엣지'는 방치형 게임의 기본적인 성장 메커니즘을 따르면서도, '보는 즐거움'을 극대화하는 데 개발 역량을 집중했다"고 밝혔다. 이어 "캐릭터의 외형, 스킬 이펙트, 동료 시스템, 그리고 다양한 콘텐츠 전반에 걸쳐 심혈을 기울였으며, 단순히 방치하고 성장하는 것을 넘어선 세계관과 내러티브가 유기적으로 연계되어 캐릭터와 NPC, 몬스터들의 인과관계를 중요시했다"고 강조했다.

그동안 방치형 게임의 고질적인 한계점으로 지적되던 낮은 그래픽 퀄리티와 단순한 연출, 그리고 반복적인 콘텐츠 소모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세컨드퀘스트의 노력은 '디바인 엣지'의 여러 요소에서 분명하게 드러난다. 이해녕 이사는 "일반적인 방치형 게임과 달리 아트 퀄리티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며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정교하게 제작된 일러스트와 세련된 애니메이션은 게임의 분위기와 스토리를 한층 더 입체적으로 전달하며, 플레이어에게 강렬한 감각적 몰입감을 선사한다"고 덧붙였다.

▲ 많은 관심을 받았던 세컨드퀘스트 부스

세컨드퀘스트는 이번 플레이엑스포를 통해 '디바인 엣지'의 세계관과 매력을 함축적으로 담아낸 공식 트레일러를 최초로 공개하며 방문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현장 방문객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간단한 이벤트 참여만으로 'PlayX4 한정 굿즈'를 증정하고, 이를 네이버 공식 라운지에 인증할 경우 상품을 추가로 증정하는 등 적극적인 유저 소통에 나섰다.

플레이엑스포 참가 결정 배경에 대해 이해녕 이사는 "작년 AGF(애니메이션 & 게임 페스티벌)를 방문했을 때 유저들의 적극적인 참여 모습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플레이엑스포 또한 가족 단위 방문객뿐만 아니라 서브컬처 팬들도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했고, GTX-A 개통으로 접근성이 더욱 편리해진 점도 고려하여 유저분들께 처음으로 게임을 선보이는 최적의 기회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디바인 엣지'는 게임의 UI 및 전반적인 디자인 변경 작업이 진행 중이어서 이번 플레이엑스포에서는 아쉽게도 시연대를 운영하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해녕 이사는 "설명을 듣고 캐릭터 디자인이나 동료 디자인에 매력을 느껴 먼저 다가와 주시는 방문객들이 많다"며 현장의 반응을 전했다. 이와 함께, 대만과 인도 등 해외 바이어들의 관심도 이어지고 있으며, 세컨드퀘스트는 국내 론칭 이후 해외 시장 진출 또한 적극적으로 모색할 계획임을 밝혔다.


▲ 세컨드퀘스트는 '디바인 엣지'를 매력적인 IP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세컨드퀘스트의 개발팀은 각 분야에서 오랜 경력과 전문성을 갖춘 베테랑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해녕 이사는 "엔씨소프트, 엑스엘게임즈 등 대형 게임사 출신의 개발자들이 대거 포진해 있으며, 특히 일본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과 게임 '드래곤볼Z 카카로트' 등의 이펙트 작업을 담당했던 전문가도 합류했다"고 팀의 강점을 피력했다.

또한, 최근 게임 시장에서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는 PD의 역량에 대해 이해녕 이사는 "'디바인 엣지'의 스소니(닉네임) PD는 어릴적부터 일본 게임을 즐기고, 관련 문화에도 능통하며 감각과 센스가 매우 뛰어나다"고 강조하며 유저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만한 개발 역량을 시사했다.

회사명 '세컨드퀘스트'에 담긴 의미에 대해 이해녕 이사는 "모든 게임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퀘스트(미션)'라는 용어처럼, 저희 회사 구성원들이 다양한 게임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미션과 즐거움을 유저분들께 제공하기 위해 두 번째로 시작하는 도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엑스엘게임즈에서 '아키에이지'의 PD를 역임한 바 있는 베테랑 개발자다.

세컨드퀘스트는 '디바인 엣지'를 자사의 핵심 IP로 육성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번 플레이엑스포 참가를 시작으로 6월 국내 사전예약 돌입 등 본격적인 시장 확장에 나설 계획이며, 출시 이후에도 '디바인 엣지' IP를 견고하게 발전시켜 나가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