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하드웨어 팬들을 설레게 한, 금으로 번쩍번쩍했던 'ASUS ROG Astral GeForce RTX 5090 Dhahab OC Edition'의 재판매 가격이 심상치 않다. 오픈마켓 플랫폼 eBay 기준으로 2천만 원에서 3천만 원까지 분포되어 있어 또 한 번 주목받고 있다.

▲ 900만 원의 제품이 3,000만 원에 팔린다? 'ASUS ROG Astral GeForce RTX 5090 Dhahab OC Edition'

▲ eBay에 게시된 금래픽카드 가격. 진짜 차 한대 값이다

ASUS ROG Astral GeForce RTX 5090 Dhahab OC Edition은 중동 시장에서만 독점으로 판매된 한정판 제품이다. ASUS ROG 그래픽카드 라인업 중 가장 높은 등급에 해당되는 Astral(아스트랄), RTX 5090이라는 최강의 그래픽카드 칩셋, 그리고 제품 전체로 꾸며진 금색과 중동 자체가 담긴듯한 디자인들이 합쳐진 결과 공식 판매가가 6,806달러로 책정됐다. (2025.06.12 기준 한화 약 925만 원)

공식 가격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내보자면 물론 나는 뭘 해도 사지 않을 금액이지만, 그 어떤 산유국의 돈 많은 형이라면 구입할 수 있을지도 모르는 적당히 비싼 가격이라 생각된다. 물론 ASUS ROG 아스트랄 RTX 5090 일반 모델이 제아무리 비싼 국내 시장에서도 500만 원에서 왔다 갔다 한다는 걸 생각하면 2배씩이나 더 주고 살 수 있을까라는 생각도 함께 든다.

뭐 어쨌건 정가라면 돈이 많은 형들이야 살 수도 있겠다 싶었는데, 2배를 넘어서 3배까지 웃돈을 주며 살 수 있을까? 현재 eBay에서는 10개 정도의 매물이 있는데 2천만 원 수준의 매물이 8건, 3천만 원 수준의 매물이 2건 존재한다. 진실을 파헤칠 순 없겠지만 10개 매물 모두 출발지가 중국이라는 부분도 뭔가 이상하긴 하다.

물론 나에겐 200만 원에 준다 해도 못 살 제품이지만 그래픽카드 가격이 여전히 게이머들을 괴롭히고 있다는 것과 비슷한 흐름이라 뭔가 석연치 않다.

▲ eBay에서 해당 제품 검색 시, 나오는 매물은 대략 10건 정도다

▲ 정작 살 수 있는, 혹은 꼭 사고 싶었던 사람들은 다 샀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