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 파이터6가 케이팝 대표 걸그룹 에스파를 만나다.


캡콤은 13일 자사 공식 온라인 채널과 스트리트 파이터 SNS 채널에 'aespa X STREET FIGHTER 6'라는 이미지를 공개했다. 별도의 문구 없이 이미지만 공개됐지만, 이미지를 통해 격투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6와 SM엔터테인먼트 걸그룹 에스파의 협업임을 알 수 있다.

케이팝 그룹의 인기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제대로 빛을 보며 근래 글로벌 시장 타깃의 게임과의 협업도 다수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과거 광고 영상 정도에 머무르던 협업 콘텐츠도 게임 곡 삽입, 라이브 스트리밍, 게임 콘텐츠로 확장되고 있다.

특히 '리그 오브 레전드'는 가상 걸그룹 K/DA에 아이들 소연과 미연이 보컬로 참여해 큰 사랑을 받았고, 이후 보이그룹 컨셉의 하트스틸은 이즈리얼 파트를 EXO 백현에게 맡기기도 했다. '오버워치2'는 르세라핌과 함께 싱글 'Perfect Night'를 선보이며 큰 사랑을 받았고 르세라핌에 영감을 받은 인게임 콘텐츠가 출시되기도 했다. 이후 블리자드는 르세라핌과 두 번째 협업까지 진행하며 곡 'So Cynical'과 함께 추가 스킨 및 아이템을 공개했다. 배틀그라운드 역시 블랙핑크, 뉴진스와 함께 스킨, 테마, 가상 콘서트 등 다양한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에스파 역시 이미 '포켓몬GO'와의 협업을 선보인 바 있다. 특히 '포켓몬GO'는 발로 뛰는 AR 게임의 콘셉트를 살려 에스파 광고 영상에 이어 에스파 콘서트 현장에 체육관과 포켓스톱을 설치하며 에스파 관련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한편, 이번 협업 정보는 앞서 인게임 및 데이터마이닝을 통해 온라인상에 그 내용이 일부 유출된 바 있다. 게임 내 에스파 로고가 박힌 주리 복장이 공개된 게 시작이었다. 여기에 칭호 등도 에스파 관련 내용이 추가될 것으로 추측됐다. 캡콤이 업데이트로 공개된 복장을 가리긴 했지만, 협업을 공식으로 발표한 만큼, 에스파와 스파6의 정보도 곧 추가로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에스파는 최근 6월 27일 발매를 앞둔 싱글 'Dirty Work'의 퍼포먼스 비디오와 비하인드 장면 등을 공개하면 본격적인 컴백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