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게임즈(Cygames)는 자사의 신작 온라인 디지털 카드 게임 '섀도우버스: 월즈 비욘드(Shadowverse: Worlds Beyond)'를 6월 17일 전 세계 동시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작품은 App Store, Google Play, Steam, Epic Games Store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섀도우버스: 월즈 비욘드'는 간단한 규칙 속에서 무한한 전략을 만들어낼 수 있는 대전형 카드 게임으로, 기존 '섀도우버스' 시리즈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한 시스템을 자랑한다. 특히 '초진화' 시스템과 아바타 기반의 온라인 공간 '섀버 파크' 등 신규 콘텐츠가 대거 추가되었다.
섀버 파크에서는 유저가 만든 아바타를 통해 다른 유저와 실시간 대전을 펼치거나 길드를 결성하는 등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이 가능하다. 또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난이도의 연습전과 AI 조언 기능, 튜토리얼 시스템이 도입되어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폭넓은 유저층을 지원한다.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사전등록자 수가 150만 명을 돌파하면서 카드팩 티켓 최대 36장, 엠블럼, 카드뒷면 등 다양한 보상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250만 루피 이벤트' 등 다채로운 게임 내 이벤트가 6월 28일까지 진행된다.
특히, 첫 로그인 이후 3일 동안 제공되는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전설의 개막 카드팩 티켓 10장을 받을 수 있으며, 빙고 미션을 통해 추가 아이템과 레전드 카드팩 티켓을 획득할 수도 있다. 친구 초대 이벤트도 진행 중으로, 초대받은 친구의 플레이 상황에 따라 추가 보상이 주어진다.
'섀도우버스: 월즈 비욘드'는 스토리 모드를 통해 리더 캐릭터 중심의 이야기를 전개하며, 첫 번째로는 '드라이첸'의 스토리가 공개됐다. 또한 대전 튜토리얼, 일반전, 친선전, 랭킹전 등 다양한 모드를 제공해 누구나 자신의 실력에 맞춰 즐길 수 있다.
랭킹전은 BP와 MP를 기반으로 랭크가 결정되며, 그룹 시스템이 새롭게 도입되어 비슷한 실력의 상대와 매칭이 이뤄진다. 그룹은 에메랄드에서 시작해 승률에 따라 토파즈, 루비, 사파이어, 다이아몬드 등으로 상승한다.
섀버 파크에서는 로비, 길드 라운지, 마이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이 제공된다. 특히 마이룸에서는 카드 일러스트를 전시하거나 친구와 대전을 즐길 수 있으며, 연습 모드로 전략 연습도 가능하다. 또한, 글로벌 유저 간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퀵 메시지가 자동 번역되어 표시되며, 음성 채팅도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