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은 오늘(17일) 자사의 서브컬쳐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의 스팀 버전이 오는 2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는 넥슨의 자회사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서브컬쳐 수집형 RPG로, 2021년 일본 선출시 후 글로벌로 출시됐다. 출시 후 유저가 학원도시 '키보토스'의 선생이 되어 개성 넘치는 학생들과 펼치는 이야기를 청춘X학원X밀리터리 RPG라는 컨셉에 맞게 풀어내면서 서브컬쳐 유저들에게 폭넓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일본 서버 출시 4주년인 지난 2월 기준으로는 글로벌 누적 매출 6억 5,000만 달러(한화 약 9,375억 원)을 돌파하기도 했다.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넥슨은 지난 6월 2일 블루 아카이브의 스팀 페이지를 오픈, PC판 출시를 예고했다. 그리고 24일 스팀 출시를 확정하면서 가까운 시일 내에 유저들이 모바일뿐만 아니라 PC로도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 스팀 출시일 공개와 함께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17일부터 24일까지 매일 청휘석 100개를 비롯해 다양한 온타임 출석 보상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스팀 찜하기 인증 이벤트, 두근두근 하트 달성 이벤트로 청휘석과 기술 노트 선택 상자, 10회 모집티켓 등 다양한 보상이 제공된다.
블루 아카이브 스팀 클라이언트는 오는 24일 중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자세한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