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켓몬 고가 뜨거운 여름에 딱 맞는 시원한 이벤트로 찾아온다. 4일, 나이언틱은 전라남도 장흥군에서 열리는 '정남진 장흥 물축제'와 연계해 특별 이벤트 '피카츄의 사계여행: 청량한 여름파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물축제 기간인 오는 7월 28일부터 8월 3일까지 진행된다. 포켓몬 고 유저들은 시원한 물축제와 함께 다양한 포켓몬을 만나면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는 물타입 포켓몬이 평소보다 더 자주 등장하며, 파티 모자를 쓴 피카츄, 고라파덕, 쥬쥬, 라프라스, 고래왕자, 사철록, 바다그다 등 다양한 포켓몬을 야생에서 만날 수 있다. 일부 포켓몬은 색이 다른 형태로도 출현한다. 대한민국 전역에서 데일리 시간 제한 리서치를 통해 별의모래, XP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레벨 31이상 트레이너가 나이스 이상으로 포켓몬을 잡을 시 사탕XL 획득 확률이 증가하며, 하루에 한 번 특별 교환이 추가되고, 루어모듈 효과 1시간 지속 등 풍성한 보너스가 제공된다. 축제 분위기를 한층 더해줄 이벤트 테마의 꽃가루도 맵에서 만나볼 수 있다.
레이드배틀에서는 파티 모자를 쓴 피카츄와 사철록이 별1 레이드에, 스카프를 한 라프라스가 별3 레이드에 등장하며, 일부 레이드에서는 이벤트 테마의 로케이션 배경이 적용된 포켓몬이 출현한다.
장흥 물축제 행사장에서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다수 있다. 우선, 바다그다는 장흥 물축제 행사장 일대에서만 등장한다. 또한 정남진 장흥 물축제 행사장 일대에서만 받을 수 있는 한정 리서치를 통해 로케이션 배경이 적용된 파티 모자 피카츄, 스카프를 한 라프라스 등과 만날 수 있다.
포켓몬 고 부스도 물축제 현장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현장 이벤트에 참여할 시 포토카드, 부채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포켓몬 고의 '피카츄의 사게여행: 청량한 여름파티'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