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대문구 신촌에서 '데스 스트랜딩 월드 스트랜드 투어 2 서울(Death Stranding World Strand Tour 2 Seoul', 현장에서는 '데스 스트랜딩2'와 피자 브랜드 '잭슨피자'의 협업 소식이 발표됐다.
'데스 스트랜딩' 시리즈에서 '피자'는 쏟아지지 않고 평평하게 운송해야 하는 화물로 등장한다. 최근 출시된 '데스 스트랜딩2'에서는 '공각기동대'로 유명한 일본의 애니메이션 감독, '오시이 마모루'가 피자 장인의 역할을 맡아 카메오로 등장했으며, 플레이어는 여전히 각지로 피자를 평평하게 배달해야 했다.
이번 협업 이벤트를 통해, 잭슨피자 삼각지점을 방문하는 고객은 '데스 스트랜딩2'와 콜라보로 탄생한 '아타미 피자'를 주문할 수 있다.
이날 서울 투어에 참여한 코지마 히데오 감독은 콜라보 피자에 대해 "데스 스트랜딩2에서 상징적인 요소인 문어를 넣을 생각이었지만, 소시지로 문어 모양을 만들어 토핑으로 올리게 됐다. 옛날부터 문어 모양 소시지를 너무 좋아했기 때문에 과거 생각도 나고, 데자뷰도 느껴진다"고 전했다.
신카와 요지 코지마 프로덕션 아트 디렉터는 "아쉽게도 잭슨 피자 삼각지점에서 피자를 굽는 오시이 마모루 감독을 만날 수는 없겠지만, 콜라보 피자 박스의 '아타미 피자' 로고는 마모루 감독이 직접 그려준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데스 스트랜딩2와 잭슨피자의 협업 이벤트는 5일(토)부터 시작하며, 해당 이벤트는 '잭슨피자 삼각지점'에서만 단독으로 진행된다. 아타미 피자는 매일 100판 씩 한정 판매되며, 구매자에게는 '데스 스트랜딩2' 테마의 데칼 스티커가 선물로 증정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