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 순위
추석 연휴에 더 오를까? '디아블로4' 7계단 순위 상승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커뮤니티 반응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 열 번째 시즌 시작, '디아블로4' 13위로 복귀
- 지난 24일, 열 번째 시즌 '지옥불 혼돈의 시즌'을 시작한 디아블로4가 전주 대비 7계단 상승한 13위에 안착했습니다. 개편된 지옥불 군세와 혼돈의 균열을 핵심으로 하는 이번 시즌에서는 '혼돈의 방어구', '혼돈 특전' 등 새로운 시스템을 활용해 다채로운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27일부터 시작한 '스타크래프트'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반란군 보안관' ,'천국의 악마' 등 관련 치장품을 유료로 구매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아시아 최초 챔피언십에 모아지는 기대, '발로란트' 4위 안착
- 오는 11월, 서울 종로에 위치한 롤파크에서는 아시아 최초로 개최되는 발로란트 e스포츠 대회, '2025 발로란트 게임 체인저스 챔피언십'이 개최될 예정입니다. 게임 체인저스 챔피언십은 세계 최강의 여성 발로란트 팀을 가리는 국제 대회로, 아시아 지역에서 열리는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또한, 발로란트는 최근 11.06 패치를 통해 인게임 리플레이 기능을 추가하고, 25일부터는 10월 PC방 혜택을 갱신하는 등 꾸준한 개선 사항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국내 PC방 순위
9월 4주 PC방 주간 리포트

◎ 9월 4주차 전국 PC방 사용시간 1,416만 시간, 전주 대비 0.6%, 전월 대비 13.5%↓
- PC방 통계 서비스 더로그에 따른 지난주 전국 PC방 총 사용시간은 1,416만 시간으로 집계되었습니다. 9월 학기 시작 이후 3주 연속 감소세를 나타내고 있지만, 전주 대비 0.6% 가량 감소로 그 감소폭은 줄어들었습니다. 주간 PC방 가동률은 평일 평균 12.3%, 주말 평균 17.9%로 주말에도 20%대를 수비하는 데 실패한 모습이지만, 곧 개천절부터 시작되는 황금 연휴를 앞두고 있는 만큼 반등 가능성이 높습니다.
◎ 블리자드 게임,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로 사용 시간 상승
- 전주와 크게 다르지 않은 사용시간을 나타낸 만큼, 지난 주 PC방 게임 순위는 상위권 게임들의 순위 변동이 많았습니다. 발로란트는 전주 대비 7.5% 사용 시간이 증가하며 3위에 안착했고, 23.5%가량 사용 시간이 하락한 메이플스토리를 제치며 오버워치2와 던전앤파이터, 서든어택이 각각 1계단 순위 상승을 보였습니다.
오버워치2는 최근 18시즌 중간 패치와 함께 '페르소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시작했고, 2025 감사제 이벤트를 진행하며 TOP5 순위권에 재진입했습니다. 감사제 이벤트가 내달 13일까지 진행되는 만큼, 이번 연휴 기간 사이 사용시간 상승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지난 24일, '지옥불 혼돈의 시즌'을 시작한 '디아블로4'는 전주 대비 무려 291% 사용 시간 상승을 보이며 20계단을 올라섰습니다. 27일부터는 스태크래프트와 자체 IP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있죠. 명절을 앞두고 한국의 전통놀이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덕분에(?) 이와 같은 성과를 나타낸 것으로 분석됩니다.

금주의 스팀 게임 트렌드

◎ 오늘의 스팀 트렌드 게임 - EA 스포츠 FC 26
- 이번 주 초 스팀 트렌드 최상단은 EA스포츠의 축구 게임 최신작 'FC 26'이 차지했습니다. 전작에 비해 강화한 드리블 반응성, AI 포지셔닝 등 커뮤니티의 피드백을 반영해 개선했으며, 35개 이상 리그, 750개 구단과 국가대표팀, 2만 명의 선수와 130개 경기장을 포괄하며 시리즈 최대 규모를 구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다만, 개선 사항과 별개로 프레임 드랍 등 기술적인 측면에 있어 부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으며, 스팀 상점 기준 '복합적' 리뷰를 유지하고 있는 점은 주의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또한, 한국과 벨기에에서는 얼티밋 에디션 구매 불가, FC포인트 충전 불가 등 제한 사항도 있습니다.
◎ "역시는 역시", 정식 출시한 '하데스2' 압도적으로 긍정적
- 지난 26일, 앞서 해보기를 끝내고 정식 출시로 돌아온 명품 로그라이크 '하데스2'가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받았습니다. 메타크리틱 기준으로도 94점으로 매우 높은 성과를 기록했죠. 이미 호평이 자자한 전작에 이어 특색있는 액션, 콘텐츠를 추가해 명불허전한 타이틀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습니다. 정식 출시 이후 첫 번째 주말에는 11만 명의 최다 동시접속자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 일본 배경의 첫 번째 사힐, '사일런트 힐f' 최고 인기 제품 11위 기록
- 대만 개발사 네오바즈가 제작하고, 코나미가 퍼블리싱한 '사일런트 힐' 신작, '사일런트 힐f' 가 스팀 기준 최고 인기 제품 1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86점에 달하는 메타크리틱 점수는 리마스터, 바이오하자드 스핀오프 멀티플레이 등을 제외하면 이렇다 할 포트폴리오가 없던 네오바즈 입장에서는 소기의 성과를 달성한 셈입니다. 더위는 물러났지만, 기괴한 심리적 호러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라면 주목해 보시기 바랍니다.

국내 모바일 게임 순위

◎ 첫 번째 시즌 업데이트, '마비노기 모바일' iOS 매출 1위
- 최근 첫 번째 시즌 업데이트 '빛의 신화! 팔라딘'을 업데이트한 마비노기 모바일이 지난 주말 기준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했습니다. 대규모 업데이트인 만큼 '여신강림 3장: 팔라딘' 추가와 신규 지역 '이멘 마하'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변신 시스템 팔라딘이 새롭게 추가되었으며, 캐릭터 최고 레벨도 85로 확장되는 등 전반적인 변화가 이뤄졌습니다. 게임은 오는 11월 26일까지 쿠폰 코드 'PALADINUPDATE0925'를 입력한 이용자에게 +12각인 강화권', 전설 무기 룬 선택 상자 등 각종 보상을 제공합니다. 또한, 금일부터 10월 26일까지 게토 PC방에서 3시간 무료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 신작 RPG '가디스오더' 구글 인기 1위 기록
- 픽셀트라이브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RPG '가디스오더'가 정식 출시 하루만에 한국과 대만 구글플레이 인기 1위를 기록했습니다. 레트로 감성 2D 횡스크롤 액션 RPG로, 자동 전투 없이 조작의 손맛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입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인기 1위 달성을 기념해 '완전한 마력의 페이지' 10장을 지급하며, 사전 등록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SR 등급 기사 '티아' 등 인게임 보상을 지급합니다.

인벤 인기 게임 투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