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를 해본 것은 아니지만, 오며 가며 친환경 뱀부(Bamboo) 소재로 된 무언가라는 얘길 참 많이 들어본 적이 있다. 뱀부 원단은 대나무에서 추출한 천연 섬유로 피부의 자극을 줄이고 통풍에 이점이 있으며 친환경 소재라는 타이틀까지 갖춰 육아 필수템으로서 인기가 참 좋다. 왜 이렇게 잘 아냐면 곧 아이를 갖게 될 지인 선물로 주기 딱 좋은 적정선이 이 소재로 된 수건이나 타월 등이기 때문이다. 그냥 대나무 소재라고 하면 될 걸 왜 밤부도 아니고 뱀부로 부르는지에 대해서는 나도 잘은 모르겠다. 어쨌건 그렇게 통용된다는 것만 알고 있다.

▲ SSD도 이제 뱀부다. 'Apacer AS712'

이젠 하다 하다 데스크톱 시장에서도 뱀부 소재의 부품을 구경할 수 있게 됐다. 하나 차이라면 그쪽이 대나무에서 추출한 천연 섬유라면, 이 SSD는 그냥 대나무를 깎아다가 붙였다. 얼핏 보기에는 PC 안에 들어갈 수 있도록 기다랗게 생겼으나, 'Apacer AS712'는 휴대용 외장형 SSD다.

몇 년 전부터 목재와 적당히 어우러진 케이스를 출시하여 이내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그 기업이 떠오르는 디자인이기도 하지만, 이 외장형 SSD의 장점은 하나 더 있다. 바로 에센셜 오일 디퓨저가 내장되어 있다는 것이다.

논리적으로는 타당하다. SSD가 일하며 발생되는 열에너지로 인해 향기 분자의 운동 에너지가 증가하여 분자들의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더 넓은 공간으로 흩어지는 자연적인 원리. 눈길을 사로잡는 SSD 소개하러 왔다가 육아템에 과학 시간에 아주 난리가 났지만 재밌는 제품임에는 틀림없다.

USB를 통한 쉽고 간편한 연결, 회의실 서론을 담당할 만한 IT 제품 답지 않은 친환경적인 디자인, 회의 내내 자연스레 퍼질 적당한 향기까지. 집에 두어도 내 PC 공간을 한층 고급스럽고 향기롭게 해줄 것 같다. 다만 가격과 출시 시기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 뭔가 작은 도마에 잘 올려진 식재료 같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