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메타크리틱에서 최고점을 받은 '33원정대'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게임 개발사 샌드폴 인터랙티브(Sandfall Interactive)는 '클레어 옵스큐어: 익스페디션 33(Clair Obscur: Expedition 33, 33원정대)'이 출시 5개월 만에 글로벌 판매량 500만 장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개발팀은 감사 메시지와 함께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33원정대는 지난 4월 출시되어 전 세계적인 성공을 거두었다. 또한, 로리엔 테스타드(Lorien Testard)가 작곡한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은 현재까지 3억 3,300만 회 이상의 스트리밍 횟수를 달성했다.

샌드폴 인터렉티브는 "꿈의 프로젝트를 위해 수년을 보냈고, 이 프로젝트가 전 세계 팬들에게 사랑을 받았다는 사실이 경이롭고 감격스럽습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개발팀은 이러한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모든 플랫폼에 적용될 감사 업데이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여러 새로운 추가 사항과 개선 사항이 포함될 예정이다.

먼저, 새로운 적을 만날 수 있는 플레이 가능 지역이 추가된다. 후반부 플레이어를 위한 최강의 보스 전투 업데이트도 예정되어 있다. 탐험대 멤버들의 새로운 신규 스킨도이 제공된다. 또한, 체코어, 우크라이나어, 스페인어, 튀르키예어 등을 포함해 7개 언어가 새롭게 지원될 예정이다.

샌드폴 인터랙티브는 앞으로도 팬들을 위해 신규 콘텐츠를 계속 개발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