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데스다는 현지 시각으로 8일, 공식 X를 통해 폴아웃 프랜차이즈를 기반으로 한 라이브 스트리밍 '폴아웃 데이'를 북미 동부시간(ET) 기준으로 10월 23일 오후 1시(한국 시각으로 10월 24일 오전2시)에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10월 23일은 폴아웃 프랜차이즈에 있어서 여러모로 큰 의미를 지닌 날짜다. 작중 미국과 중국 양국의 '두 시간 동안의 핵전쟁'이 발발한, 진정한 의미에서 폴아웃 세계관의 시작을 알린 날짜이기 때문이다. 여기에 더해 베데스다가 '폴아웃 데이' 개최 소식을 전하면서 "기존의 폴아웃 게임, 커뮤니티 기념행사, 그리고 예정된 팬 이벤트와 관련된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혀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재 폴아웃 프랜차이즈는 게임부터 드라마에 이르기까지 많은 것들을 준비 중이다. '폴아웃 76'은 지난 10월 1일 대형 업데이트 버닝 스프링스(Burning Springs)를 발표, 2025년 12월 배포 예정이라고 한 바 있으며, 2025년 겨울에는 호평이 이어졌던 드라마 '폴아웃'의 시즌2가 방영될 예정이다.

게임과 드라마 양쪽 모두 이미 공개된 바 있는 만큼, 이번 '폴아웃 데이'에서는 그간 공개되지 않은 정보가 공개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관련해서 커뮤니티에서는 '오블리비언 리마스터'에 빗대 게임 폴아웃 시리즈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고 평가받는 '폴아웃3'의 리마스터 버전이 공개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