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 순위
시즌2 시작한 슈퍼바이브, 인벤 순위표 재진입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커뮤니티 반응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 파이널 판타지14, 7.3 패치 앞두고 순위 상승
- 바로 내일, 7.3 패치 '내일을 향한 이정표'를 앞두고 있는 파이널 판타지14가 1계단 순위 상승에 성공했습니다. 모처럼 이쁜(?) 치장용 의상을 제공하는 수호천절(핼러윈 시즌) 이벤트 또한 순위에 도움을 준 것으로 풀이됩니다. 7.3 패치에서는 신규 주요 퀘스트와 함께 새로운 24인 연합 레이드, 인스턴스 던전 등이 추가되며, 마침내 파이널 판타지14에도 채팅 메시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대화 말풍선 기능이 도입될 예정입니다.
◎ 시즌2 시작한 슈퍼바이브, 순위표 재진입
- 지난 23일 시즌2를 시작한 AOS 게임 '슈퍼바이브'가 41위로 인벤 순위표에 재진입했습니다. 시즌2에서는 신규 헌터 '닉스'가 추가되었고, 프로토타입 모드 '토너먼트'가 추가되어 색다른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밖에 멀티 큐 기능, 기존 헌터 대상 밸런스 패치가 이뤄진 것도 눈여겨볼 만합니다. 한편, 넥슨은 슈퍼바이브 시즌2를 기념해 선착순 2,000명을 대상으로 골드 티어 달성시 최대 31,000 넥슨 캐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내 PC방 순위
10월 4주 PC방 주간 리포트

◎ 10월 4주차 전국 PC방 사용시간 1,354만 시간, 전주 대비 2.4%↑, 전월 대비 4.4%↓
- PC방 게임 통계서비스 더로그가 집계한 지난 주 전국 PC방 총 사용시간은 1,354만 시간으로 나타났습니다. 전주 대비 2.4% 증가했으나, 전월 동기 대비 4.4% 감소한 수치입니다. 주간 PC방 가동률은 평일 평균 11.6%, 주말 평균 17.8%로 주간 평균 13.3%를 기록했습니다.
◎ 27주년 맞이한 '리니지', 2주 연속 상승세
- 전주 대비 증가한 PC방 사용시간으로 인해, 상위권에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를 비롯한 각종 타이틀의 사용 시간 증가가 눈에 띄었습니다. 특히, 애니메이션 '원펀맨'과 협업 이벤트를 진행하는 '오버워치2'는 전주 대비 사용 시간이 0.7% 증가하며 서든어택을 제치고 5위에 안착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게임은 오는 30일까지 컬래버레이션 기념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중위권에서는 엔씨소프트의 장수 MMORPG 리니지가 눈에 띄는 순위 상승을 보였습니다. 전주 대비 사용시간은 41.9% 상승했으며, 순위는 6계단 상승한 12위를 기록했습니다. 서비스 27주년을 기념하며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되어, 2주 연속 순위 상승세를 이어가는 모습입니다.
한편, 최근 시즌 9를 시작한 이터널 리턴 또한 전주 대비 12.2%가량 PC방 사용시간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시즌9 '마츠리'는 실험체들이 일본 전통 축제를 방문한다는 가상의 설정을 기반으로, 테마 시즌팩은 물론 각종 시스템 변화를 선보입니다.

금주의 스팀 게임 트렌드

◎ 오늘의 스팀 트렌드 게임 - RV There Yet?
- 이번 주 초 스팀 트렌드 페이지 최상단은 신작 협동 게임 'RV There Yet?'이 차지했습니다. 어린 아이들이 부모님에게 가장 많이 물어보는 말 중 하나인 "다 왔어?(Are we there yet?)"를 재치있게 재해석한 이름으로, 미국에는 동명의 로드 트립 리얼리티 쇼도 존재합니다. 플레이어는 캠핑카를 집까지 안전하게 운전하기 위해 다양한 역할을 도맡게 되죠. 출시 첫 주에 최다 동접자 10만 명을 기록하는 등, PEAK를 잇는 또 다른 아웃도어 협동 게임의 성공 사례가 될 것인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 사전 액세스 오픈! 'FM 26' 한국 최고 인기 게임 5위
- 지난 10월 24일, 사전 액세스 오픈 베타를 시작한 풋볼 매니저 신작, FM 26이 스팀 통계 기준 국내 최고 인기 게임(판매 수익순) 5위를 기록했습니다. 2025년 한 해 쉬고 등장한 FM 신작으로, 팬들의 기대감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입니다. FIFA와 파트너십을 통해 2026 월드컵 라이선스 확보, 시리즈 최초 여자축구 도입 등 수많은 변경점을 보유한 FM 26은 오는 11월 4일 정식 출시됩니다.
◎ 고압세척기가 돌아왔다, '파워 워시 시뮬레이터2' 출시
- 고압세척기를 활용해 무엇이든 깨끗하게 만드는 느긋한 청소 게임, '파워 워시 시뮬레이터2'가 지난 23일 정식 출시됐습니다. 기본적으로 1편과 크게 달라진 점은 없지만, 어느 정도 이용자 편의성이 증가됐습니다. 뭐, 청소가 원래 다 그렇죠. 출시 초기부터 멀티플레이가 불안정하다는 비판을 받고 있는 만큼, 지금은 혼자서 느긋한 청소를 하고 싶은 분들만 플레이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구매 전에 데모 버전을 먼저 플레이해볼 수도 있습니다.

국내 모바일 게임 순위

◎ 신작 MMORPG '아키텍트'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5위 기록
- 지난 22일 정식 출시한 신작 MMORPG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이 금일(27일) 기준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5위를 기록했습니다. 주말 사이 집계된 매출을 통해 5계단 상승을 이룬 것으로 풀이됩니다. 게임은 출시를 기념하며 첫 주말 특별 접속 이벤트, 스페셜 14일 출석 등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전략적 팀 전투(TFT), iOS 매출 3위 기록
- 최근 15.7 패치를 진행한 '전략적 팀 전투'가 지난 일요일 기준 애플 앱스토어 매출 3위를 기록했습니다. 15.7 패치를 통해 '용의 땅: 미지의 영역'이 최신 증강, 시작 조우자 및 특성 업데이트로 부활했으며, 여러 유닛들 또한 다양한 패치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매출 순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은 미니 챔피언 'T1 요네'가 아니었을까요?

인벤 인기 게임 투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