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검, 오브, 활 클래스 신화 스킬 추가!
리니지2M에서 단검, 오브, 활 클래스에 네 번째 신화 스킬이 추가되었다. 단검 클래스는 ‘레퀴엠’이라는 스킬을 통해 사신의 권능과 폭주 상태를 얻으며, 범위 내 적에게 낙인을 새겨 일정 HP 이하일 때 불사의 효과를 무시하고 즉시 처형하는 기능을 가진다. 낙인은 최대 12인에게 적용되며 해제 불가능하고 이동 및 회복 능력을 제한한다. 이와 함께 광역 대미지 내성, 명중, 스킬 대미지 등 다양한 전투 능력을 강화시키는 폭주 효과도 제공된다.
오브 클래스는 ‘생츄어리’라는 성역을 선포하는 스킬을 사용하며, 아군에게 은총과 축복 효과를 주고 적에게는 저주를 각인한다. 아군은 HP가 일정 이하일 때 대량 회복 및 해로운 효과가 축복으로 전환되며, 적은 지속 피해와 회복 방해 등의 저주 상태에 빠진다. 시전자에게는 ‘신성’ 효과가 부여되어 치명타, 트리플 확률, 신성 속성 피해 증폭 등 다양한 강화 효과가 추가된다.
활 클래스는 ‘트와일라잇 헌터’ 스킬을 통해 사거리를 확장하고, 공격 시 적에게 노화 디버프를 부여해 HP 회복을 제한하며 지속적인 피해를 준다. 해당 스킬은 버프 효과로 CC 시간 증가, 상태이상 강화를 포함하고 있으며, 피격된 적은 최대 체력의 일부를 잃고 회복이 불가능한 상태에 처하게 된다.

신규 아레나 던전 악마섬, 대균열 제파르의 전당
리니지2M에서는 2025년 10월 29일부터 신규 아레나 던전 ‘악마섬’과 대균열 던전 ‘제파르의 전당’이 순차적으로 개방된다. 악마섬은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입장 가능한 다서버 매칭 PvE 콘텐츠로, 리저브·라울 서버를 제외한 서버들이 일반 등급으로 통합 매칭된다. 이번 시즌에서는 사냥터 리밸런싱을 통해 몬스터가 강력해졌으며, 이에 따른 경험치 보상 상향과 함께 신규 장비 ‘선원의 견갑’이 전리품에 추가되었다. 이 장비는 +5 강화 상태일 경우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 100% 확률로 ‘해저의 견갑’으로 제작할 수 있다.
신탁서 콘텐츠도 개편되어 ‘자켄의 전설 신탁서’와 ‘광기 자켄의 전설 신탁서’ 사용 시 최상급 아가시온 획득권을 기본 보상으로, 클래스 획득권, 집혼석, 탈 것, 계승자의 서 등 다양한 아이템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악마섬의 NPC ‘청동의 열쇠 상인’에게서는 하루 1회 ‘악마섬의 청동 신탁서’를 구매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사념의 원석과 함께 유물 강화 주문서, 선원의 견갑 등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이어지는 ‘제파르의 전당’은 무작위 서버 간 매칭을 통해 참여하는 대규모 대균열 던전으로, 일요일 오전 5시부터 수요일 점검 전까지 입장 가능하다. 하루 17개의 균열이 동시에 생성되며, 각 균열마다 10개의 서버가 무작위로 배정된다. 에덴, 엘모아덴, 사이하, 라울 서버는 제외되며, 입장 시 1분의 대기 시간이 존재한다.

신규 서버 라울 20시 오픈!
2025년 10월 29일(수) 20시에 오리진 월드 소속의 신규 서버 ‘라울’이 오픈한다. 라울은 총 10개의 서버(라울01~10)로 구성되며, ‘같이 성장 월드’라는 컨셉 아래 혈맹 중심의 성장에 특화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혈맹 페이백, 다이아 환전 상인, 파티 경험치 상승, 라울의 축복 타임, 고속 성장 지원 등 신규 유저를 위한 다양한 성장 지원 요소들이 포함된다.
라울 서버는 오리진 월드와 동일하게 14종 무기 계열이 모두 개방되며, 글루디오부터 인나드릴까지의 영지와 다수의 일반/파티 던전, 카타콤(개인전·혈맹전)과 일부 월드 던전이 오픈된다. 다만, 아레나/마스터 던전, 균열 던전, 시련의 탑, 공성전 등 일부 콘텐츠는 미적용된 상태로 시작된다. 향후 콘텐츠 업데이트는 유동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서버 오픈을 기념해 ‘라울 서버 특별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혈맹의 기사단 사전예약 쿠폰은 서버 오픈 이후부터 사용 가능하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공식 CM 아지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