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게임즈는 오늘(3일), 픽셀트라이브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수집형 액션 RPG '가디스오더'의 업데이트 중단을 발표했다. 사유는 개발사의 자금 사정 및 경영상의 문제다.
'가디스오더'는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핵심 개발진이 제작한 수집형 액션 RPG다. 크루세이더 퀘스트 때부터 이어진 픽셀 감성과 자동 없이 직접 조작 중심의 손맛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6월 일부 국가에서 소프트런칭을 한 이후, 9월 24일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진행했다.
정식 출시 후 10월 10일, 첫 콘텐츠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 '시쿠'를 선보인 데 이어 16일에 개발자 노트를 공개, 메인 챕터 업데이트 및 피드백 반영을 예고한 바 있다. 그리고 22일 7번째 메인 챕터에 이어 오는 5일 올렉 업데이트, 12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었다. 그러나 개발사가 카카오게임즈에 자금 사정 및 경영상 문제로 업데이트 및 유지 보수가 불가하다는 내용을 전달하면서 추가 콘텐츠나 이벤트 개발 및 업데이트가 불가능해졌다.
카카오게임즈는 "게임 이용이 가능한 범위 안에서 유지할 예정이다"며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해 공지 게시 시점부터 유료 상품 판매를 중단했다. 또한 환불 및 기타 문의 관련해 게임 내 1:1 문의를 통해 안내하겠다고 공지했다.
'가디스오더'의 업데이트 중단 및 환불 안내에 대한 소식은 가디스오더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