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정병국)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이 주관하는 멀티플랫폼 경쟁시대 방송콘텐츠 산업의 글로벌 전략 토론회가 오는 23일 오후 3시에 목동 방송회관 3층 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토론회는 종합편성 PP의 도입, 스마트TV, OTT서비스의 융합 미디어 출현 등 멀티플랫폼 경쟁상황 속에서 한국 방송콘텐츠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토론회에서는 김경환 상지대 교수와 이문행 수원대 교수가 각각 ‘한국 방송콘텐츠 산업구조의 선진화 전략’과 ‘방송콘텐츠 해외시장 진출 활성화 전략’이라는 주제로 발표하며, △김택환 중앙일보 미디어연구소장 △도준호 숙명여대 교수 △김동욱 서울대 교수 △전범수 한양대 교수 △민완식 MBC 팀장 △서장원 CJ오쇼핑 상무 △김도연 국민대 교수 △송종길 경기대 교수 등 8명의 학·업계 전문가가 토론자로 참여한다.



또한 종합토론에서는 발제자, 토론자, 문화부 방송영상광고과장 등이 모두 참여하여 한국 방송콘텐츠 산업을 발전시키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다양한 견해를 밝힐 예정이다.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 정동천 부원장은 “이번 토론회가 한국 방송콘텐츠 산업의 내실을 기하고, 아시아 시장을 넘어 미국·유럽·남미 등 글로벌 시장으로 우리 방송콘텐츠가 진출할 수 있는 글로벌 전략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