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스 게임 형태의 아키에이지 '향연수호전'이 다섯 번째 시즌으로 돌아왔다.

10월 28일(목) 정기점검 전까지 플레이할 수 있는 향연수호전은 24시간 오픈되며, 1일 2회까지 플레이할 수 있다. 진행 방식은 30레벨 이상의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총 3명이 각자 불길한 공간의 틈으로 이어지는 길을 담당하여 몰려오는 몬스터들을 막아내야 한다.

한 방향을 한 명씩 담당하기 때문에 각 플레이어는 차원포를 설치하고, 차원의 결정을 모아 차원포 업그레이드를 통해 강력한 적들과 싸워야 하는데 신의 방패가 보내주는 지원으로 재료 획득은 물론, 공격력을 일시적으로 높여주는 화염의 비늘도 이용이 가능하다.

공식적인 적 웨이브는 총 20단계로 이후 21회전부터는 무한도전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향연 수호전은 향연제일검과 동일한 형태의 구조로 붉은, 초록, 푸른 길이 존재하며 가운데 있는 차원의 봉인 소환진으로 몰려오는 라티의 친위대를 차원포로 막아야 한다.

각 방향의 길 끝에는 라티의 친위대를 소환하는 불길한 공간의 틈이 자리 잡고 있는데 시작 메시지와 함께 등장하는 '봉인의 징'을 울리면 수호 석상이 나타나면서 플레이를 시작할 수 있다.

참고로 수호 석상은 모든 공격으로부터 1의 피해만 받지만, 최대 체력 50에 어떤 수단으로도 체력 회복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항상 체크해야 한다.




주요 자원으로는 '차원의 결정'이 존재하는데 각 방향의 길이 시작되는 지점에서 새로운 회전이 시작되면, 차원의 결정 10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후 향연의 경계 기둥 위쪽에 생성되는 신의 방패 보급품을 통해서도 수급할 수 있다.

또한 라티의 수하들을 쓰러트리면 낮은 확률로 5개의 차원의 결정을 획득할 수 있는 조각이 떨어지며, 이 자원을 이용해 차원포를 어떻게 업그레이드를 하는지가 핵심이다.

기본적으로는 수호석상 인근에 차원포를 설치할 수 있는 포좌 3곳이 존재하는데 수호석상을 보호하는 최후의 보루와 같아서 여유가 된다면 최후 방어선인 중앙 포좌에 차원포를 설치하고 강화 시키는 것이 좋다.




이 외에도 향연수호전에서는 공간의 틈 영향으로 모든 기술 사용이 불가능하지만, 자신이 소지한 무기의 특성에 따라 약간의 공격력 보너스가 제공된다.

대표적으로 활쏘기는 공격속도가 빠르고 사거리가 길지만 근접 공격의 70% 정도의 피해를 입히며, 약간의 시전 시간이 있는 불꽃 송이는 낮은 확률로 대상을 기절, 마찬가지로 얼음 송이는 대상을 잠시 얼린다.

특히 화염의 비늘을 사용하면 공격력을 일시적으로 증가시킬 수 있어서 위험한 순간 적절하게 사용하면 적들을 막는데 활용할 수 있다. 그리고 항연의 경계에서는 적 공격에 의한 피해를 포함한 모든 대미지에 무적이며, 날틀을 정비 시간 없이 연속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특징이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할 차원포에는 총 3단계까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각각의 특징을 잘 알아두면 적들을 상대하기가 더 편하다.

가장 먼저 가능한 1단계 '자동포'는 최대 20미터 단일 대상에게 원거리 피해를주며, '마법포'는 단일 대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힌다. 이후 업그레이드를 통해 마법 계열은 2단계로 화염포, 빙결포를 만들어 광역 화염 피해나 적을 느리게하는 빙결효과를 줄 수 있다. 마찬가지로 자동포는 광역 피해와 차원 역장을 해제시키고 일정 확률로 기절시키는 필수 2단계 원거리 포인 '충격포', 빠른 속도로 원거리 피해를 주는 '속사포'로 업그레이드 가능하다.

마지막 3단계는 30미터 이내 단일 대상에게 강력한 마법 피해를 주는 '광선포', 최대 25미터 이내 대상에게 원거리 피해를 주고 차원 역장을 해제하는 '우레포', 최대 25미터 이내 대상에게 열선을 내뿜어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만드는 '홍염포'등으로 최종 업그레이드된다.

그 외 철갑포는 소환을 위해서는 차원포 강화장치를 8단계까지 올려야 하는데, 임의 대상에게 연발로 공격해 대상을 밀쳐내면서 수호석상을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한편 향연수호전은 진행 회전 단계에 따라 1일 1회 자동으로 보상이 지급되며, 21회전에서는 획득한 수집한 영혼을 퇴장 전 '향연 수호자의 영혼석'으로 제련이 가능하다.

해당 아이템은 신기루 섬에 새롭게 추가된 향연 수호자의 영혼 교환대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한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