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큼 다가온 크리스마스를 맞아 아키에이지에서는 특별한 크리스마스 이벤트와 많은 유저들이 좋아했던 헬로키티 관련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12월 30일(목) 점검 전까지 마리아노플, 오스테라에 있는 NPC 모오를 통해 '모오의 크리스마스 선물' 일일 퀘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1일 1회 보상으로 내가 선택한 사람과 함께 접속 시 5분당 노동력 5를 추가 회복하고, 퀘스트 완료 명예 점수가 30% 증가하는 버프를 주는 '은은한 종소리의 축복', 그리고 마리아노플과 오스테라에 놓인 모모의 크리스마스 선물에 사용할 수 있는 축복이 깃든 망치 1개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축복이 깃든 망치는 아키라이프 이용 시 접속 1시간마다 계정당 1일 최대 3회까지 우편으로 추가 획득이 가능하며, 해당 아이템을 사용해 모모의 크리스마스 선물 파괴 시 모오 말랑 인형 가구를 포함한 총 16가지의 보상 중 하나를 랜덤하게 얻는다.

여기에 '모오의 해를 보내며' 일일 퀘스트의 경우 노동력을 자유롭게 2000 사용, 혹은 명예/생활 점수 1000 획득 중 1가지를 완료하면 팔로스의 결정 5개를 얻을 수 있으며 꾸준하게 참여 시 모오의 영원한 친구 칭호와 모오 말랑 인형 인장도 챙기는 게 가능하다.




다음으로 같은 기간 야타친구 헬로키티 콜라보 이벤트도 주목해 봐야 할 부분이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서는 일정 확률로 헬로키티 관련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인데 우선 루루의 상점 - 메인 - 스폐셜 메뉴에서 계정당 1회 무료 구매할 수 있는 '헬로키티 주화'는 3개를 모아 두근두근 뽑기 볼로 교환하거나 신기루 섬 헬로키티 스페이스에서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된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헬로키티 주화는 아키라이프 이용 시 1시간 접속을 유지하면 계정당 1일 1회만 우편으로 지급되며, 헬로키티 두근두근 뽑기 볼 개봉 횟수에 따라 추가로 뽑기 볼을 획득할 수도 있다.

교환 가능한 상품으로는 헬로키티 로드스터 소환 주문서, 외형재료인 헬로키티 꾸밈옷, 헬로키티 봉제인형, 헬로키티 자장가, 헬로키티 화장대, 헬로키티 조명: 탁자, 헬로키티 쿠션 등이 있다.

또한 헬로키티 두근두근 뽑기 자판기에서 획득하는 뽑기 볼 개봉으로는 매우 낮은 확률로 헬로키티 열기구, 로드스터, 꾸밈옷을 포함 총 3단계 확률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노려볼 수 있는데 이벤트와 관련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