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큼 다가온 설날 연휴를 맞아 아키에이지에서는 '떡국 장인 설이의 부탁' 이벤트를 실시한다.

1월 27일(목) 점검 후부터 2월 10일(목) 점검 전까지 약 2주간 진행되는 해당 이벤트는 먼저 50레벨 이상 유저라면, 마리아노플과 오스테라, 으르렁 거리는 섬에 있는 떡국 장인 설이 NPC에게 떡국 재료를 주면 팔로스의 결정 3개와 맛있는 떡국 2개를 얻을 수 있다.

맛있는 떡국은 사용 시 30분 동안 힘, 민첩, 체력, 지능, 정신 능력치를 50 증가시키며 2월 17일 점검과 함께 소멸한다.

마찬가지로 마리아노플, 오스테라, 으르렁거리는 섬에는 앉아있는 노인 NPC를 만날 수 있는데 새배(/절)을 입력하면 노동력 100을 소모해 개봉 시 10~100 금화를 획득할 수 있는 '노력의 결실'을 얻을 수 있다.

추가로 획득 가능한 '알쏭달쏭 복 주머니'에서는 최대 2000금화까지 획득 가능한 세벳돈 봉투를 포함하여 팔로스의 결정, 약속의 열매, 키리오스의 훈장, 루루의 딱지, 모험가의 날개 달린 비약, 귀속된 노동력 충전제, 승리/생활의 향연 5급 중 한 개를 랜덤하게 획득 가능하다.

이외에도 설 연휴기간 동안 인게임 핫타임 버닝도 적용된다. 버닝을 통해 제공되는 혜택은 경험치 획득량, 사냥 시 전리품 획득률, 퀘스트 완료 명예 점수 획득량, 생활 점수 획득량 총 4종류로 1월 27일과 28일, 그리고 2월 3일부터 10일까지는 1.5배가 적용. 실질적인 연휴인 1월 29일부터 2월 2일까지는 2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퀘스트 진행을 통해 칭호: 부탁을 거절하기 힘든(일반, 강화효과 없음), 알쏭달쏭 복 주머니 최대 12개를 추가 획득할 수 있는데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