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턴스 추방 조건 개선, 마법의 땅 기갑 병기 추격전 난이도를 포함한 일부 능력의 기술 밸런스 조정이 7월 두 번째 정기 점검을 통해 이뤄졌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콘텐츠 관련으로는 그동안 인스턴스 내 추방 기능이 플레이를 방해하는 유저를 제외하기 위한 본연의 목적보다는, 적대 세력을 고의로 추방하는 등 악용되는 것을 개선하기 위해 추방 조건을 기존 과반수에서 70% 이상 찬성으로 조정되었다.

그리고 마법의 땅에서 진행되는 기갑 병기 추격 콘텐츠는 차량으로 이동하면서 플레이하는 기획 의도와 다르게 제자리에서 전차를 활용한 플레이 형태로 굳어졌다. 이에 기갑 병기가 소환하는 빛의 구체가 사용하는 일부 기술이 '공성 피해'로 변경되면서 피해량도 증가하는 일차적인 개선이 이뤄졌고, 향후 기획 의도와 재미 측면을 고려해 지속적인 관리가 진행될 계획이다.

또한 워본과 페레의 경우 타 종족보다 수면 위에서 호흡 판정이 자주 발생해 날틀 사용 시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일정부분 조정되었다.




다음으로 일부 능력의 세부적인 효과나 기술이 상향 또는 하향, 조정 및 추가가 이뤄졌다.

마법은 보호막에 최대 활력 기반의 계수가 추가, 낭만은 일부 불협화음 연쇄 효과의 왼손 장비 해제 효과 증가, 증오의 고리 오른손 장비 해제 효과 증가, 사랑은 모든 치유:파도에 최대 활력 기반의 계수가 추가되는 등 대표적인 상향 조정된 능력들이다.

반대로 격투는 표효의 효과 및 3단베기: 지진의 활력 소모량은 증가하면서 3번째 연속 공격의 피해량, 그리고 대기 가르기의 받는 피해율 감소 효과가 각각 줄어들었으며 증오는 심연의 파동 활력 소모량 증가, 의지는 각성의 강화 지속 시간이 감소했다.

이외에도 마법은 보호막 보호량에 자신의 최대 활력 5%가 추가되고, 낭만은 불협 화음의 연쇄 효과인 왼손 장비 해제 시간이 3초에서 5초로 조정, 광기는 부식 강화 지속 시간이 기존 17초에서 10초로 줄어드는 등의 추가 조정이 있었다.

마지막으로 아이템 번경점으로는 '서고 양손 지팡이'가 2회 적중할 경우 3회부터 면역이 생성되도록 조정되었다. 예를들어 서고 양손 지팡이로 2회까지 적중 시 석화 효과가 생기지만, 3회 적중 시 면역되는데 이와 관련하여 '서고 양손 둔기'의 경우 지팡이와 다른 석화 디버프가 혼합되어 3회 적중 시 기존과 같이 4회부터 면역이 생긴다.

또한 집주인만 가능한 유혹의 욕조-거품 목욕 시 앞으로는 재료가 소비되지 않는다.

▣ 그 외 조정이 이뤄진 능력/기술

■ 마법
> 보호막
-> 보호막 보호량에 자신의 최대 활력 5% 가 추가되었습니다.

■ 낭만
> 불협 화음
-> 연쇄 효과인 왼손 장비 해제 시간이 3초에서 5초로 증가되었습니다.
> 불협 화음: 불꽃
-> 연쇄 효과인 왼손 장비 해제 시간이 3초에서 5초로 증가되었습니다.
> 불협 화음: 돌풍
-> 연쇄 효과인 왼손 장비 해제 시간이 3초에서 5초로 증가되었습니다.

■ 증오
> 증오의 고리
-> 오른손 장비 해제 시간이 3초에서 5초로 증가되었습니다.
> 심연의 파동
-> 활력 소모량이 약 0.8배 증가되었습니다.
(약 38에서 약 61로 증가)

■ 사랑
> 모두 치유: 파도
-> 모두 치유: 파도 보호량에 자신의 최대 활력 5% 가 추가되었습니다.

■ 격투
> 포효
-> 적 대상 효과와 자신 대상 효과의 전 구간 상태 이상 8종의 지속 시간이 5%씩 감소되었습니다.
(55렙 기준 35% 에서 30% 로 감소되었습니다.)
> 3단 베기: 지진
-> 활력 소모량이 12에서 20으로 증가되었습니다. (가죽 기준)
-> 3단 베기: 지진의 세 번째 공격의 피해량이 20% 에서 15% 로 감소되었습니다.
> 대지 가르기
-> 대지 가르기의 받는 피해율 감소 효과가 30% 에서 25% 로 감소되었습니다.

■ 의지
> 각성
-> 강화 지속 시간이 5초 에서 4초 로 감소되었습니다.

■ 광기
> 부식 사격
-> 부식 강화 지속 시간이 17초 에서 10초 로 감소되었습니다.
-> 공명 적 대상에게 10% 추가 피해 연쇄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부식 사격: 바위
-> 부식: 바위의 강화 지속 시간이 17초 에서 10초 로 감소되었습니다.
-> 공명 적 대상에게 10% 추가 피해 연쇄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야성' 능력의 '폭탄 사격'의 툴팁에 기술 명중 시 살기 충격이 적용된다는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한편 오는 7월 28일(목) 점검 전까지 길 잃은 바다에 수상한 보물 상자 이벤트도 진행된다.

해당 기간 마리아노플, 오스테라, 으르렁거리는 섬에 있는 [바다루루]를 만나 다후나의 눈물, 보물 상자 파괴용 망치를 받은 후 길 잃은 바다에 나타난 수상한 보물 상자를 인양하면 된다.

수상한 보물 상자는 길 잃은 바다 깊숙한 곳에 있는데 지급받은 귀속된 다후타의 눈물을 이용하면 얇은 보호막이 생성되어 10분간 자유롭게 수중 호흡할 수 있으며, 상자 근처에 푸른 빛줄기가 보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장소 특정이 가능하다.

이벤트 자체는 55레벨 이상 유저라면 매일 1회 참여 가능하지만, 아키라이프 이용 시 보물상자를 파괴할 수 있는 망치 4개를 우편으로 더 받을 수 있으며, 상자에서는 팔로스의 결정 1개와 내 멋대로 볼프강 소환 주문서를 포함한 총 20개의 아이템 중 랜덤하게 1종을 얻을 수 있다.

여기에 귀속된 다후타의 눈물을 5개, 10개 사용 시 수영/잠수 천재 칭호와 잠수모 인장을 업적 보상으로 획득 가능하고, 숨겨진 업적 수행을 통해 인양의 왕 칭호와 [파도에 새겨진 여름] 외형 재료도 얻을 수 있는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